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삼성 갤럭시 버즈 고장났을 때 유닛 한쪽 안들림 고치는 법

by 머머리1 2021. 10. 13.
반응형

삼성은 갤럭시 버즈이고 애플은 에어팟입니다. 삼성 갤럭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대부분은 이어폰을 갤럭시 버즈로 연동하고 있습니다. 애플제품에 비해 가격대가 저렴하다는 것이 메리트인데, 구매 후 갤럭시 버즈가 고장이 났을 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갤럭시 버즈 한쪽 안 들림, 갤럭시 버즈 한쪽 분실, 고장, 한쪽 배터리 빨리 닳는 이유에 대한 대처법과 수리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한쪽이 연결되지 않거나 소리가 잘 들리지 않을 때는 첫 번째로 초기화를 해주시는 게 먼저입니다. 버즈 초기화를 진행한 후 다음 챕터로 넘어가셔야 합니다.

 

갤럭시 버즈 초기화하는 법

  1.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합니다.
  2. 아래의 [이어버드 정보]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아이버드 초기화]를 클릭합니다.

버즈 한쪽이 인식이 되지 않거나 고장이 났을 경우는 왼쪽의 사진처럼 표시가 되고 정상 작동일 경우는 오른쪽 사진처럼 표시가 됩니다. 초기화만 제대로 하셔도 문제의 90% 이상은 고쳐집니다.

 

 

버즈를 초기화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머리 싸매고 고민하지 마시고 센터를 방문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삼성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 전 숙지하고 계셔야 될 것은, 구매한 지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무상으로 교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갤럭시 버즈는 수리를 따로 해주진 않고 유닛 한쪽, 그리고 케이스를 교환해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닛 벗겨짐, 케이스 벗겨짐 같은 경우는 수리를 맡기시는 게 아니라 교환을 받는 겁니다. 하지만 분실 또는 변기 빠뜨림, 물에 빠뜨림 같은 경우처럼 본인 과실이 명백한 경우는 무상수리가 어렵습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수리비용

  버즈 프로 버즈 라이브 버즈 플러스 버즈 플러스(BTS) 버즈
충전 케이스 57,000 50,000 45,300 53,000 46,000
이어버드(한쪽) 91,400 74,000 67,000 78,000 57,000

삼성 케어플러스 대상자 일 경우는 2년 동안 총 2회 교환이 가능합니다. (자기 부담금 20,000원)

 

양쪽 배터리 닳는 속도가 다른 이유

버즈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유닛의 배터리 소모가 다르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었을 겁니다. 이는 정상적인 경우이며 10% 정도는 차이가 나는 게 맞습니다. 버즈는 Master/Slave라는 통신을 사용하는데, 유닛 한쪽만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있고 다른 한쪽은 반대쪽의 유닛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즉 스마트폰인 A는 B의 유닛과 연결되어있고 나머지 C유닛은 B와 연결이 되는 것이죠.

 

Master는 정보를 읽고 쓸 수 있으며, Slave 읽는 것만 가능합니다. 처리능력 차이 때문에 한쪽 유닛이 배터리가 빨리 닳수밖에 없습니다.

고장이 맞다면?

삼성 케어플러스를 가입 해놓으셨다면 갤럭시 버즈가 고장 났을 때 저렴하게 교환을 받으시면 되고, 그게 아니시라면 중고로 나머지 유닛과 케이스를 판매해서 다른 새 제품을 구매하시거나, 쿠팡에서 버즈 한쪽만 구매해서 연동해 쓰시는 게 좋습니다. 왜냐면 쿠팡에서 판매하는 버즈 한쪽이 삼성에서 판매하는 한쪽보다 더 저렴하기 때문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