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나에게 맞는 에어팟 찾기, 에어팟 2세대 vs 에어팟 3세대 vs 에어팟 프로

by 머머리1 2022. 1. 24.
반응형

나에게 맞는 에어팟 찾기, 에어팟 2세대 vs 에어팟 3세대 vs 에어팟 프로

애플의 무선 이어폰은 에어팟 2세대,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모델이 있습니다. 출시일은 에어팟 3세대가 가장 최신입니다. 이 세 모델 중 어떤 에어팟이 나에게 잘 맞는 에어팟인지, 스펙의 차이는 얼마나 있으며, 오픈형과 커널형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일종의 에어팟 구매 팁으로, 에어팟 구매 전 참고하시면 됩니다.

나에게 맞는 에어팟 찾기

에어팟 2세대 3세대 프로 비교

구분 에어팟 2세대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노이즈 캔슬링 X X O
주변음 허용모드 X X O
적응형 EQ X O O
사용시간 5시간 6시간 4.5시간
케이스 사용시간 24시간 30시간 24시간
맥세이프 지원 X O O
마이크 듀얼 빔포밍 마이크 듀얼 빔포밍 마이크
내향 마이크
듀얼 빔포밍 마이크
내향 마이크
방수등급 X IPX4 IPX4

1. 에어팟 출시일

  • 에어팟 2세대 출시일 2019년 4월
  • 에어팟 프로 출시일 2019년 10월
  • 에어팟 3세대 출시일 2021년 11월

2. 에어팟 노이즈 캔슬링 여부

에어팟 프로 모델을 제외한, 나머지 에어팟들은 노이즈 캔슬링이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이란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시스템으로 음악소리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처음 사용하게 되면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에어팟 충전 시 사용시간

사용시간이란 1회 충전 시 사용시간을 뜻합니다. 최근에 나온 에어팟 3세대가 에어팟 2세대 보다 1시간 정도 오래 사용이 가능하며, 충전 케이스를 사용했을 경우에는 6시간이나 차이가 납니다.

 

4. 맥세이프 충전 여부

맥세이프는 애플 고유의 전원 사양입니다. 맥세이프 지원은 3세대와 프로 모델만 가능하며, 유선 충전 역시 지원하고 있습니다. 큰 장점이라고는 볼 수 없지만, 애플 자체에서 설계한 규격이기 때문에 호환성과 안전성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5. 에어팟 마이크 차이

에어팟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듀얼빔 포밍 마이크는 통화 품질을 높인 기술을 칭합니다. 그리고 내향 마이크가 탑재되어 출시되었는데, 마이크로 인해 큰 차이는 느끼기 어렵습니다.

 

6. 에어팟 방수 등급

어쩌면 큰 차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에어팟 2세대는 방수 지원이 되지 않으며, 3세대와 프로 모델은 IPX4로 어느 정도 방수가 지원됩니다. 완전 방수는 아니며, 보호 내용은 떨어지는 물 정도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IP 뒤에 붙은 넘버의 첫 번째는 방진을 가리키고 두 번째 넘버는 방수를 가리킵니다. 첫 번째 넘버가 X기 때문에 방진은 전혀 되지 않습니다.

 

7. 커널형 오픈형 차이

에어팟 2세대와 3세대는 오픈형이고 에어팟 프로는 커널형입니다. 커널형의 특징은 소음 차단 능력은 뛰어나지만 귀에 피로감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버즈 프로 같은 경우는 외이도염 문제도 많았으며, 아직까지 에어팟 프로 착용으로 인해 외이도염 이슈는 없는 편입니다. 오픈형은 커널형과 반대로 소리 차단은 떨어지지만 답답함이 덜합니다. 

나에게 맞는 에어팟은?

에어팟 2세대는 애플의 무선 이어폰 중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입니다. 무선 충전 모델과 유선 충전 모델로 나뉘는데, 가격 차이는 3만 원 정도입니다. 줄 이어폰에 불편함을 느껴 만만한 무선 이어폰을 찾고 있다면 에어팟 2세대를 구매하는것 만으로도 충분히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오픈형과 달리 노이즈 캔슬링의 유무가 가장 큽니다. 높은 외부 소리 차단 능력을 보이기 때문에 시끄러운 지하철, 버스 출퇴근을 자주 하는 직장인 및 학생들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더욱 높은 사운드로 음악을 즐기고 싶은 사용자에게 훌륭합니다.

 

에어팟 3세대는 에어팟 2세대의 후속작입니다. 공간 음향이 우수해졌고, 충전시 사용시간이 늘어났으며, 방수 및 맥세이프 등이 지원됩니다. 착용감이 편하고 좋은 음질을 찾는다면 에어팟 3세대를 추천합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일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출시일은 작년까지만 해도 3월로 추정 됐습니다. 예상되는 날짜는 9월에서 10월입니다. 애플이 아이폰을 내놓는 날짜이기도 합니다. 아래 사전예약 알림 받아 보시고, 사전예약 시작 시 구매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페페의 애플 사전예약 알림

애플워치8 아이폰14 사전예약 소식을 빠르게 알려드립니다.

pf.kakao.com

 

 

애플워치 7세대 출시일과 사전예약 날짜, 애플워치 6세대 차이점과 가격

반듯한 정사각형의 애플워치를 생각했었는데 모두를 비웃기라도 한 듯 이번 애플워치7세대의 디자인은 동글동글한 라운드형의 디자인으로 사전공개 되어 반전을 보여주었습니다. 애플워치7세

chickilling.tistory.com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사전예약 크기/스펙/애플펜슬 2세대

애플의 아이패드 미니 6세대가 공개됐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5세대가 2019년에 출시됐으니 2년 만에 나온 신형 아이패드죠. 이번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아이패드 에어 4 모델의 축소판이라고 소

chickilling.tistory.com

 

이패드 9세대 출시일 사전예약, 가성비좋은 게임 유튜브용 태블릿

가을은 애플의 계절입니다. 아이폰13, 에어팟3세대,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아이패드 9세대, 애플워치 7세대 까지 매우 다양한 애플제품들의 출시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2020년 10월 아이패드 8

chickill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