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

애플워치 7세대 출시일과 사전예약 날짜, 애플워치 6세대 차이점과 가격

by 머머리1 2021. 10. 5.
반응형

 

반듯한 정사각형의 애플워치를 생각했었는데 모두를 비웃기라도 한 듯 이번 애플워치7세대의 디자인은 동글동글한 라운드형의 디자인으로 사전공개 되어 반전을 보여주었습니다. 

 

애플워치7세대의 예상 출시일과 애플워치6세대와의 차이점, 구매할만한 제품인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7세대 디자인

애플워치7세대의 눈에 띄는 점은 전작보다 더욱 라운딩 처리가 되어 있다는 점이고, 디스플레이도 하우징 사이 간격을 부드럽게 디자인해서 하나처럼 통합시켰습니다. 아이폰도 12부터 시작해서 전체적인 디자인이 각진 사각형으로 바뀌었었는데, 이번 애플워치도 그렇게 기대를 해봤지만 이 부분은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카톡 알림 서비스 받기
 

애플워치 SE 6 차이와 방수 기능에 대해 간과하는 사실, 코로나 혈중산소 측정과 상시디스플레이

스마트한 세상에서 다들 스마트하게 살고 계신가요? 줄 없는 이어폰에서 애플의 에어팟과 갤럭시의 버즈로 세대교체가 이뤄지고, 이젠 스마트 워치까지 출현해서 일상생활에 편리함과 프레쉬

chickilling.tistory.com

 

애플워치7세대의 색상은 스타라이트/미드나이트/프로덕트 레드/블루/그린 까지 총 5가지의 색상이 출시 예정입니다. 이번에도 아이폰13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화이트/블랙을 스타라이트/미드나이트라고 부르기 시작했는데, 색상에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없기를 바랍니다.

 

특히 레드나 블루같은 경우는 초반에 많이 팔리는 색상의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출시 후 조금만 기다리시면 핫딜로 할인을 많이 넣어줄 거라 예상합니다. 지금껏 대부분의 애플 제품들이 그렇게 진행이 됐으니 믿을만한 정보라 생각합니다. 

 

 

애플워치6세대 차이점

전작은 알루미늄에만 ion-X 소재를 적용했었는데, 이번 애플워치7세대는 사파이어 크리스털 적용으로 기스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방수방진 IP6X 지원으로 생활기스, 찍힘 또한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도 20% 더 넓어졌습니다. 특히나 테투리를 40% 감소 시키면서 더욱 시원한 디스플레이를 만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출시 예정인 아이패드 미니6세대만 봐도 아이패드4세대 처럼 베젤을 확 줄인 디자인을 공개했었는데, 앞으로 만나보게 될 애플 제품들의 디스플레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커진 디스플레이 때문에 41mm/45mm로 출시될 예정인데 스트랩은 전작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가 업그레이드 될 때마다 스트랩이 호환 안되면 어쩌나 신경 쓰였었는데, 이번에도 역시 그대로 진행이 된답니다.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이는 운동기능도 몇가지 추가가 되었습니다. 공개된 바로는 테니스 칠 때 시속 측정, 골프 스윙 시 미터 계산, 싸이클 평균 시속의 추가입니다. 

 

충전속도 33% 증가

또 다른 애플워치6세대와의 차이점은 충전 속도가 33% 더 빨라졌습니다. 45분 충전으로 80% 이상 충전이 가능해졌는데, 답답했던 애플워치의 충전 속도에 불만이셨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입니다. 

 

애플워치7세대의 케이스는 알루미늄/스테인리스 스틸/티타늄 총 3가지로 애플워치7세대 출시일은 10월8일 금요일부터 시작으로 보고 있습니다.

 

애플워치7세대 가격은 399달러이며 입고가 되는 동시에 빠른 소식으로 입고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애플워치7세대/에어팟3세대/아이패드9세대/아이폰13 등 입고 알림 받기를 원하시면 아래 채널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