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

아이폰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 옮기기, 마이그레이션 하는 방법 초기화 및 백업

by 머머리1 2021. 10. 10.
반응형

 

애플 아이폰13 이 출시되면서 전에 쓰던 아이폰을 아이폰13에 데이터 옮기는 방법에 대해 질문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즉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옮기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시면 되고, 이번 주제는 아이폰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 옮기는 방법,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방법 아이폰 초기화 및 백업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 옮기기,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이동하는 방법 Move to iOS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 옮기기, 즉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 옮기는 방법에 대한 손쉬운 정보글입니다. 천천히 읽으시면서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옮기실 안드로이드폰과 아

chickilling.tistory.com

아이폰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를 옮기기 전 먼저 해주셔야 될 것은 당연히 백업입니다. 백업은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백업 하는 방법

  1. 백업할 아이폰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2. 가장 상단의 계정 아이디를 클릭합니다.
  3. [iCloud 백업]클릭을 해줍니다.

 

아이클라우드 백업에서는 앱 데이터,기기설정,홈 화면 및 앱 구성, 애플워치 백업, 아이메세지, 사진, 비디오 등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초기화 하는 방법

 

  1. 백업이 완료된 아이폰은 초기화를 진행해야 됩니다. 
  2. 백업한 아이폰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3. [재설정]을 클릭합니다.
  4.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하는 방법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기에 앞서 OS버전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있는지를 확인해야 됩니다.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전부 해준 뒤 진행하셔야 됩니다.

 

  1. 백업과 초기화를 마친 아이폰의 옆에 데이터를 옮긴 새 아이폰을 둡니다.
  2. (새 아이폰을 13이라고 가정하면)아이폰13의 전원을 켭니다.
  3. [전송]을 클릭 하시면 실행됩니다.
  4. 인증설정/이용약관 확인/시리 및 기타 아이폰 설정을 마칩니다.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전송 시간은 대부분 20분 내외이고, 많이 느린 경우는 1시간도 걸릴 수가 있습니다. 마이그레이션은 카톡내용도 역시 복구가 가능하며, 공인인증서까지 복구가 가능합니다. 전에 쓰시던 아이폰을 그대로 복제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안될 때 하는 방법

마이그레이션의 오류는 정해져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OS버전이 최신버전으로 동일해야 됩니다. OS버전이 같지 않다면 옮기실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 밖에 전송이 안될 경우는 전원 리셋 후 재시도를 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와이파이, 블루투스 활성화 상태인지 확인을 꼭 하셔야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