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에어팟 고장났을 때 고치는 방법, 수리비용은 얼마?

by 머머리1 2022. 2. 4.
반응형

에어팟 고장났을 때 고치는 방법, 수리비용은 얼마?

에어팟 고장났을 때

에어팟이 연결되지 않거나 한쪽이 안들 리거나 할 때,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유닛이 작다 보니 잃어버렸을 때는 특히나 속이 터지는 것 같습니다. 이런 여러 가지 사고들을 맞닥뜨리게 될 때 솔루션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에어팟 고장 났을 때 고치는 방법입니다.

 

에어팟 초기화하는 방법(아이폰, 갤럭시)

사용자의 에어팟에 이상이 있다고 느끼게 됐을 때는 우선적으로 초기화를 다시 진행해 주는 게 좋습니다. 천천히 아래를 따라 에어팟 페어링을 해줍니다.

 

아이폰에서 에어팟 초기화하는 방법

  • 에어팟이 최신 iOS로 업데이트됐는지 먼저 확인해 줍니다.
  • 아이폰의 [설정]에 들어가 [블루투스]에서 연결된 에어팟을 선택합니다.
  • 하단의 [이 기기 지우기]를 선택해 블루투스를 해제합니다.
  • 다시 에어팟 케이스 뚜껑을 열기 되면 아이폰에 [연결]이라는 탭과 함께 에어팟 창이 뜨게 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에어팟 초기화하는 방법

  • 에어팟 케이스의 뚜껑이 열린 상태에서 후면부의 버튼을 10초 정도 눌러 줍니다.(반드시 케이스 뚜껑을 연 상태로 진행해야 하며, 10초 간 눌러주게 될 경우 램프의 색상이 흰색 > 주황색 > 흰색으로 바뀌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후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에어팟 연결 탭이 뜨면 그대로 진행해 주면 됩니다.

 

에어팟 충전이 되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법

에어팟 케이스의 충전이 되지 않을 때는 우선 다른 충전기를 새로 구매해 재충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멀티탭에 코드를 꽂지 말고, 벽면에 붙어있는 콘센트에 코드를 꽂는 방법이 있습니다. 에어팟 본체에서 흔히 일어나는 오류인데,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에어팟 잃어버렸을 때 찾는 방법

 

에어팟 잃어버렸을 때 찾는 방법, 통째로 분실 및 소리로 찾기

에어팟 잃어버렸을 때 찾는 방법, 통째로 분실 및 소리로 찾기 에어팟 잃어버렸을 때 찾는 방법 사용자의 스마트폰에서 [나의 찾기]를 실행합니다. (위치 공유를 허용해야 합니다.) 하단의 찾고

chickilling.tistory.com

에어팟 수리 비용은?(에어팟 AS 기간은 1년)

사용자의 에어팟의 일련번호를 조회하면서 보험 대상자인지 확인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구매한 지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하지만, 이는 애플에서 제시하는 대상일 경우에만 무상으로 진행됩니다. 외부적인 작용으로 파손되거나 손상됐을 경우에는 무상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에어팟 일련번호 조회하기

 

AppleCare+ 미적용 비용

  에어팟 프로 에어팟 1~3세대
개당 교체 비용 119,000원 85,000원
무선 충전 케이스 129,000원 99,000원
충전 케이스   75,000원
맥세이프 충전 케이스 129,000원 99,000원
  • AppleCare+ 적용 비용 /  에어팟 프로, 에어팟 1세대~3세대 제품은 건당 40,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에어팟 배터리 교체 비용

마찬가지로 정상적으로 배터리가 사용됐다고 판단되는 제품은 무상 수리가 어려우며, 제조상의 문제 및 애플 케어 플러스에 해당되는 문제가 있을 경우에만 무상 수리가 가능합니다.

  AppleCare+ 서비스 요금
에어팟 / 에어팟 프로 0원 59,000원
충전 케이스 0원 59,000원

 

에어팟이 한쪽이 고장 나거나 잃어버렸을 때

완전 고장으로 판단되거나 한쪽을 잃어버리고 전혀 찾을 수 없을 때는 새로 한쪽을 구해야 합니다. 에어팟 프로는 애플 스토어에서 구매할 시 한 쪽당 119,000원이고 에어팟은 85,000원입니다. 애플 케어 플러스 대상자라면 40,000원에 해결이 가능하지만 해당되지 않을 경우에는 쿠팡 및 11번가에서 낱개만 따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당근 마켓과 중고나라 같은 중고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내 아이폰 수리비는 얼마일까? 리퍼 배터리 디스플레이 교체 비용

내 아이폰 수리비는 얼마일까? 리퍼 배터리 디스플레이 교체 비용 아이폰이 고장 났을 경우 수리비입니다. 수리 내용에는 배터리 교체가 있고 부품 교체가 있습니다.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기기

chickilling.tistory.com

 

아이폰 중고거래 주의점,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것

아이폰 중고거래 주의점,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것 아이폰은 감가 폭이 낮은 재품이라 중고거래가 많습니다. 아이폰뿐만 아니라 맥북, 에어팟, 아이패드 등 다양한 애플 기기들은 재고 시장에서

chickilling.tistory.com

 

나에게 맞는 에어팟 찾기, 에어팟 2세대 vs 에어팟 3세대 vs 에어팟 프로

나에게 맞는 에어팟 찾기, 에어팟 2세대 vs 에어팟 3세대 vs 에어팟 프로 애플의 무선 이어폰은 에어팟 2세대,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모델이 있습니다. 출시일은 에어팟 3세대가 가장 최신입니

chickilling.tistory.com

 

10만 원대 태블릿은 뭐가 있을까? 가성비 인강용 유튜브용 태블릿 추천

10만 원대 태블릿은 뭐가 있을까? 가성비 인강용 유튜브용 태블릿 추천 1. 레노버 XiaonxinPad 태블릿(탭 P11) 135,820원 레노버 P11 모델은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중국에서는 '샤오신 패드'로 판매되고

chickill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