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삼성 갤럭시 탭 S7 FE 대화면 필기 안드로이드 태블릿, 12.4인치 WIFE LTE

by 머머리1 2021. 10. 8.
반응형

대화면의 필기용 태블릿을 찾고 계신다면 어떤 태블릿이 괜찮을까요? 12인치 이상의 제품들을 살펴 보자면 애플 쪽에서는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가 있지만 가격대가 너무 비싸고, 그 보다 낮은 가격대에는 삼성 갤럭시 탭S7 플러스가 있죠. 그리고 이번에 소개해드릴 아이패드 프로의 반값도 안 되는 2021년 신제품 삼성 갤럭시 탭 S7 FE 모델이 있습니다.

 

 

이번 삼성 갤럭시 S7 FE는 모델 출시와 동시에 말이 참 많았습니다. 삼성의 S시리즈임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러운 프로세스가 아니였기 때문이었죠. 갤럭시 탭 S7 FE의 스펙과 디자인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크기 12.4인치  / 스냅드래곤 750G 탑재 / 60HZ 주사율
배터리 용량 10,090mAH / 15W, USB-C, S펜 구성품
45W 고속 충전 지원 / 램 4GB / LCD 화면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전작인 갤럭시 탭 S7 플러스에 비해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테두리쪽이 매끄러운 것이 마치 아이패드를 연상시킬 만한 감성적인 디자인입니다. 크기는 전작과 동일하며 케이스 호환 역시 가능합니다.

 

16:10 비율의 갤럭시 탭 S7 FE는 전작의 OLED와 다르게 LCD를 사용했는데, 베젤과 디스플레이의 일체화된 전면의 블랙이 만족스러운 디자인입니다. S펜은 외부에 장착하지 않고 내부에 따로 넣는 공간이 있는데 이 점은 되게 실생활에서도 거슬리지 않고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갤럭시 S7 FE의 S펜은 블루투스 S펜이 아니라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삼성 갤럭시탭 S7 FE LTE 단점

갤럭시 탭 S7 FE LTE 모델이 출시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삼성은 WIFI 모델을 곧이어 출시를 하게 됩니다. 선택지가 LTE밖에 없었던 고객들에게는 굉장히 당황스러운 소식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LTE모델은 스냅드래곤 750G를 탑재 한 것에 비해 갤럭시 탭 S7 FE WIFI 모델은 스냅드래곤 778G를 탑재하게 된 것입니다.

 

스냅드래곤 750G와 778G를 비교하자면 성능이 거의 30% 차이가 나는데, S시리즈에 LTE모델의 프로세스 부재가 매우 아쉽게 느껴지는 건 사실입니다. 긱벤치로 볼 수 있는 프로세스의 차이는 최소 1세대 이상의 차이로, 아이패드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아이패드 중 가장 저렴한 8세대가 A12 칩셋인데 이 칩셋보다 좋은 성능이 아니며, 아이패드 에어 4세대와 비교를 하자면 3배 정도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120HZ가 아닌 60HZ 지원으로 버벅거림이 살짝 느껴지며, 아이패드 에어4 모델과 비교했을 때 역체감이 느껴집니다. 삼성의 자랑이던 멀티태스킹에 약한 모습을 보였는데, 드로잉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이 됩니다.

 

그래도 12인치 이상의 태블릿 중에서는 애플과의 가격차이가 절반 이상 차이가 나고, 기존의 갤럭시 탭 S7 플러스 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가격 쪽으로 봤을 때는 경쟁력 있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이라 30,40대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태블릿이라서 입문용으로는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10인치 이상의 드로잉용, 빠른 프로세서 찾으신다면 아이패드 에어4 모델을 쓰시는 게 좋을 것 같고, 대화면의 필기, 메모용을 찾으신다면 갤럭시 탭 S7 FE 모델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아래는 아이패드 에어와 프로에 대한 성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와 프로의 차이, 아이패드 프로5세대 12.9 인치 vs 11 인치 비교, 아이패드 에어4 256 vs 64 효율성

우리나라 사람들이 참 좋아하는 애플사의 제품들, 동일한 스펙의 제품이라고 해도 애플로고가 붙으면 뭔가 간지가 나죠. 마법 같은 녀석.. 그깟 사과 모양이 뭐길래 사람 미치게 하는 재주가 아

chickill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