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아이폰 저장공간 부족 정리하는 방법, 캐시 데이터란?

by 머머리1 2022. 2. 18.
반응형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아이폰 저장공간 부족 정리하는 방법, 캐시 데이터란?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저장공간이 부족해서, 동영상 및 사진을 찍었을 때 저장이 되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러한 불상사를 막기 위해 미리 아이폰 저장공간을 정리해주는 게 좋습니다.

 

내 아이폰 저장공간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저장공간

아이폰 저장공간을 정리하기 전 내 아이폰의 저장공간은 어떻게 채워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아이폰 저장공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설정]>[일반]>[iPhone 저장 공간]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1. 카카오톡 대화방 정리

 사진만큼이나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카카오톡입니다. 대화방 따라 다르지만, 카카오톡 정리로 인해 많은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앱을 먼저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른 뒤 하단의 [기타]를 선택합니다.
  2. 상단의 [채팅방 용량 관리]에 들어가 [캐시 데이터 삭제]를 선택합니다. 캐시 데이터는 쓸데없는 저장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부분입니다.
  3. 카카오톡 단톡방이나 사진 및 영상을 자주 주고받는 대화방을 선택해 들어갑니다.
  4. 채팅방에서 우측 상단의 목록 아이콘을 누르면 하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이 보이는데,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채팅방 설정] 창에서 용량을 얼마큼 차지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파일 모두 삭제]를 선택해 카톡방을 정리해줍니다. 삭제하기 전 중요한 파일이 있다면 미리 저장해두는 게 좋습니다.

아이폰 캐시 데이터

2. 캐시 삭제

 캐시 데이터란? 넷플릭스와 같은 OTT 앱이나 유튜브 같은 플랫폼에서 스트리밍을 하게 되면 유연한 미디어를 재생하기 위해 캐시 데이터가 사용됩니다. 캐시 데이터를 지운다고 해서 아무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누적된 데이터라고 이해하면 쉽습니다.

 

 

  1. 아이폰 [설정]에서 스크롤을 내리게 되면 보이는 [Safari]를 선택합니다. 
  2. 하단의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항목을 클릭합니다. 이 작업은 저장 공간이 빠듯한 사용자라면 생각날 때마다 수시로 지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2-1. 네이버 캐시 삭제

 캐시 삭제는 일괄로 되지 않고, 하나씩 들어가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앱에 들어간 후 좌측 상단의 목록 아이콘을 선택 후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네이버 앱 설정] 창에서 하단의 [캐시 삭제]를 선택해 삭제해줍니다.

 

2-2. 카카오톡 캐시 삭제

  1.  카카오톡 앱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한 뒤 [전체 설정]을 선택합니다.
  2. [기타]를 누른 뒤 [채팅방 용량 정리]로 이동한 뒤 [캐시 데이터 삭제]를 눌러 진행합니다.
 

아이폰 연락처 단체 문자 보내기, 그룹 설정

아이폰 연락처 단체 문자 보내기, 그룹 설정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용자들도 아이폰에 대해 모르는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폰 필수 앱이라던지, 배터리 오래 쓰는 법이라던지 다양합니다.

chickilling.tistory.com

 

아이폰 초보자 필수 앱 추천 7가지

아이폰 초보자 필수 앱 추천 7가지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오다 보면 작동 방법이 어렵게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그건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넘어간 분들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우선 아이

chickilling.tistory.com

 

아이폰 갤럭시폰 주사율 설정하는 방법, 주사율과 fps 차이

아이폰 갤럭시폰 주사율 설정하는 방법, 주사율과 fps 차이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예전과 비교하면 주사율이 2배가량 증가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태블릿, 노트북 등에서도 주사율은 사용

chickilling.tistory.com

 

아이폰 갤럭시 확정기변 하는 방법, SKT KT LG U+

아이폰 갤럭시 확정 기변 하는 방법, SKT KT LG U+ 자급제 및 중고폰을 새로 사용하게 될 경우 유심을 옮겨 개통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대리점에 방문해야 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집에서

chickilling.tistory.com

 

아이패드 셀룰러 wifi 모델 차이점과 장단점을 알아보자

아이패드 셀룰러 wifi 모델 차이점과 장단점을 알아보자 아이패드나 애플 워치를 구매할 때, 모델명을 자세히 보면 셀룰러와 GPS 모델로 나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에

chickilling.tistory.com

 

맥북 초보자 가이드, 단축키 설정 및 반드시 필요한 기능 켜기

맥북 초보자 가이드, 단축키 설정 및 반드시 필요한 기능 켜기 맥북을 입문한 초보자들을 위한 입문 가이드입니다. 초보자뿐만 아니라 아직까지도 기능을 잘 몰라서 안 쓰고 계시는 분들

chickill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