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가전 정보

창문형 에어컨 단점과 전기세, 소음걱정 없는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

by 머머리1 2021. 7. 30.
반응형

발 등에 불 떨어져서 에어컨 알아보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네요. 에어컨 종류도 생각보다 다양해서 더욱이 머리가 아프실 것 같습니다.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제품들은 스탠드, 벽걸이, 이동식, 창문형 등이 있는데, 금일 포스팅은 창문형 에어컨에 대한 글입니다. 

 

에어컨마다 냉방효율 차이가 있으니 용도가 다 다르다고 보는데, 거실용이 아니라 원룸, 방, 사무실처럼 평수가 크지 않은 곳에서 사용하실만한 것들은 벽걸이, 이동식, 창문형이라 생각됩니다. 이동식 에어컨의 경우에는 저번에 쓴 글이 있는데 같이 읽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LG 이동식 에어컨 장점과 단점. 소음 전기세 설치방법, 위니아 일월 이동식 에어컨 비교.

드디어 올 것이 왔습니다. 미쳐버린 날씨 때문에 온몸은 진득해져 오고, 불쾌지수가 4월달 비트코인 마냥 솟아오르고 있습니다. 특히나 샤워하고 나올때 거실이 시원하지 않으면 그 찝찝함은 이

chickilling.tistory.com

 

 

이 에어컨은 말 그대로 창문에 설치하는 냉방제품입니다. 자가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여러 가지 장점들을 찾아볼 수가 있는데요, 자가 설치를 하게 되면 설치기사가 필요 없기 때문에 설치비가 따로 나갈 게 없습니다. 또 한 에어컨을 주문하는 사람들의 심리가, 선풍기로 버티다가 도저히 못 버텨서 급발진으로 주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게 되면 설치기사 배치에 따라 배송 도착 시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길면 2주까지나 걸릴 수도 있습니다. 

 

5월쯤에나 미리 주문하신 소비자들은 하루 이틀만에 바로 받아볼 수 있었겠지요. 창문형 에어컨은 기사 배치와 전혀 무관하기 때문에 빠른 배송이 매우 유리합니다. 

 

 

실외기 설치가 필요없기 때문에, 이 점은 이동식 에어컨과 마찬가지로 아주 유용한 장점입니다. 벽걸이 에어컨일 경우 실외기 설치 때문에 벽을 타공 하게 되면 그에 대한 비용이 또 나가게 되는데, 그런 번잡함이 전혀 없죠. 그리고 배수관을 연결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선만 연결해서 전원버튼을 켜면 바로 작동이 가능하답니다. 

 

하루 이틀만에 배송을 받고 30분 정도면 쉽게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대신 20kg가 넘는 무게감이 있기 때문에 연약한 여성이나 나이가 있는 어르신들에게는 어려울 수도 있으니 지인이나 가족을 동원해 설치하는 게 좋습니다. 공구와 전혀 거리가먼 남성일 경우에도 넉넉잡아 50분이면 충분히 설치가 가능합니다.

 

 

자가설치가 쉽고, 휴대성이 다른 에어컨에 비해 편하기 때문에 중고거래에도 유리합니다. 이사를 갈 경우나 필요가 없어졌을 때는 중고거래로 쉽게 처분이 가능한데, 감가폭도 낮아 가격 방어율이 좋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번거롭게 설치기사 불러서 실외기 해체하고 배관 자르고 등등 그럴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그렇다면 창문형 에어컨 전기세는 어떻게 될까?

 

역시 이부분이 가장 궁금한 부분일 겁니다. 이건 창문형 에어컨 단점과도 직결되는 얘기인데, 가격대가 있는 만큼 전기세는 매우 낮게 측정됩니다. 여기서 선택을 잘 해야되죠. 저렴한 에어컨을 사서 비싼 전기세를 지불할지를.

 

생각해보면 스마트폰 한 대 가격이 100만 원 정도인데, 스마트폰 구입할 때는 고민을 별로 안 하면서, 실질적으로 생활과 직결되는 에어컨을 구입할 때는 생각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가성비가 훨씬 훌륭한데 말이죠. 평균적으로 창문형 에어컨 인버터 같은 경우는 하루 5시간 기준 전기세가 5천원을 넘지 않습니다.

 

 

저는 창문형 에어컨 추천을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을 추천드립니다. 그중에서도 싱글이 아닌 듀얼을 추천드리는데, 소음 차이는 3 데시벨이나 차이 나는데 가격은 4~5만 원 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이죠.

 

창문형 에어컨 추천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

 

데시벨을 얘기하는 이유는 창문형 에어컨의 최대 단점이 바로 소음이기 때문입니다. 실외기 일체형이기 때문에 소음이 전혀 없는 제품이라고 하면 그건 사실 거짓말이죠. 그래서 소음이 최대한 낮은 제품을 보시는 게 좋습니다.

 

대부분의 창문형 에어컨의 스펙은 비슷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기세 절감, 냉방 효율성도 크게 차이가 없죠. 가장 큰 차이는 소음인데,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은 여러 브랜드 중 가장 낮은 소음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싱글은 소음이 있는 편이고 듀얼은 훨씬 낮기 때문에, 둘 중에 구매를 고민하신다면 여지없이 듀얼을 추천합니다. 

 

 

저렴한 제품들도 많습니다만, 가격에서 차이가 나는 가장 큰 이유는 디자인과 소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부분은 이동식 에어컨과도 일맥상통하는 얘기인데, 설치된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창문 쪽 마감이 매우 거슬립니다. 현장 사무실이나 자취방 같은 경우에는 상관이 없지만 잘 꾸며놓은 방안에 놓는다면 미관이 굉장히 떨어지죠.

 

단점

 

요즘 같은 시대에 인테리어가 주는 미적 감각은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센스 있는 분들이라면 특히 더 신경 쓰셔야 될 것 같습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의 단점으로는 환기 문제가 있습니다. 이건 다른 브랜드 제품들도 마찬가지라 생각하는데, 창문에 설치하는 제품이니 만큼 환기를 할 경우가 있을 때 거슬리는 부분이 많습니다. 차폐품과 차폐막 마감으로 열고 닫을 때 덜렁덜렁거리는 게 꼴 보기 싫죠.

 

이상 본인에게 적합한지를 확인해보시고,

현명한 구매까지 이어지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에어컨 전기세 계산하는 법인데,

전기세로 걱정하시는 분들은 직접 계산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택 가정집 원룸 에어컨 전기세 계산 하는법

날씨가 날씨이니만큼 에어컨 전기세 걱정이 앞서실 것 같습니다. 가정집에서 에어컨을 사용하게 될 경우 얼마큼의 전기세가 나오는지에 대한 에어컨 전기세 계산하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hickill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