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가전 정보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 장점, 디스플레이, 포토 프린트기, 소리녹음. 인스탁스 미니11과의 차이점 비교

by 머머리1 2021. 7. 29.
반응형

 

여름휴가철 빠져서는 안 될 게 흔들림 없는 체력과 정신력, 그리고 추억을 남길 카메라 아니겠습니까? 요즘은 워낙 스마트폰 카메라 화질이 좋기 때문에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관심도는 예전에 비해 낮아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감성이 더 중요시하게 된 지금에는 폴라로이드, 즉석카메라가 더 큰 인기를 끌고 있죠.

 

초보자도 쉽게 다룰 수 있는 큰 장점 때문에, 입문하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2019년부터 꾸준히 인기를 받고 있는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에 대한 장점 단점인스탁스 미니11의 차이에 대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폴라로이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읽어 보시는 게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폴라로이드는 즉석카메라를 뜻하며 사진 촬영 즉시 필름이 인화되어 나오는 카메라를 말합니다. DLSR은 조리개, 셔터스피드 등 여러 가지 조절 문제로 입문자들에게는 다소 어렵고, 디지털 카메라는 그와 반대로 오토 시스템이기 때문에 휴대성이 편하다는 이유로 여행용 카메라로 많이들 사용했습니다.

 

인스탁스 폴라로이드 카메라 같은 경우는 필름을 따로 구매해서 사진 한 장당 필름 하나가 소모되는 방식입니다. 선명도는 일반 카메라에 비해 떨어지지만 예전 '패밀리 레스토랑' 등에서 찍어주는 감성 있는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기 위해서 활용되기 때문에 '고화질'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아셔야 됩니다.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

 

인스탁스 미니11과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의 차이점을 몇 가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우선 인스탁스 미니11은 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는 폴라로이드를 머리에 떠올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보급형의 폴라로이드를 찾으신다면 인스탁스 미니11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의 큰 메리트는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다는 건데요, 이 디스플레이가 추가되면서 다양한 기능들이 생겼습니다. 필터 보정, 대비, 효과, 명암 등 일반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수정할 수 있는 기본적인 보정 툴들이 있어서 입맛에 맞게 고를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진 인화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가장 큰 차이는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로 인화를 할 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에서 인스탁스 미니11과 크게 갈리는 것 같습니다. 다들 스마트폰에 있는 이쁜 사진들을 인화해서 차나 책상에 전시하고 싶은 로망이 있는데 그 니즈를 충족해주는 아주 신선한 기능이죠. 

 

어플에서 인스탁스 미니11을 다운로드하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폴라로이드 카메라의 장점 "초보자들도 다루기가 쉽다"라는 건데, 그 부분을 잊지 않고 아주 간편하게 세팅이 돼있습니다.

소리 녹음으로 그날의 추억을 생생하게 저장

 

소리 녹음이 가능해졌습니다. 사진을 인화하기 전 QR코드로 변환을 시켜주면 인화한 사진에 QR코드가 남게 됩니다. 그 QR코드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그 당시에 사진 속 순간들을 소리로 들을 수가 있게 됩니다. 오... 이 부분도 매우 감성적인 부분이라 생각되는데, 특히나 세심하고 센스 있는 여성들에게는 더욱더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가족들이나 남자 친구, 여자 친구와 함께 여행을 갔을 때 소리 녹음까지 된다면, 그날의 향기도 함께 묻어 나올 것 같습니다.

 

인스탁스 미니11과 가격 차이가 두배 정도가 나긴 하지만, 두 폴라로이드 카메라 자체가 비싼 편은 아니기 때문에 확실히 고민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의 색상 종류스톤화이트,브러쉬골드,다크그레이,엘레겐트블랙,베이지골드가 있는데, 베이지골드는 한정판이라 지금에서는 구매할 방법이 없습니다. 다양한 케이스들이 나오기 때문에 굳이 색상에는 크게 신경 안 쓰셔도 좋을 것 같네요.

 

 

인스탁스 폴라로이드 사용 시 필요한 필름

 

인스탁스 카메라들을 사용할 때는 인스탁스 필름이 필요한데, 호환이 가능한 필름은 후지필름인 인스탁스 미니 필름입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소량으로 구매할 시에는 대량으로 구매할 때 보다 가격이 더 비싸기 때문에, 이왕 주문할 거 대량으로 주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11과 비교했을 때, 같은 구도와 조명으로 촬영 시 조금 더 어둡게 나온다는 겁니다. 같은 꽃을 촬영해도 이파리가 진해서 곡선이 잘 안보였습니다. 이에 보완하는 방법으로 디스플레이 자체에 필터, 대비 등 보정 기능을 추가한 게 아닐까 싶은데,  크게 거슬릴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카메라 촬영과 동시에 포토 프린터기 기능까지 갖춘 폴라로이드로써 실사용 후기 및 새로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도 반응이 아주 좋은 즉석카메라입니다. 스마트폰 인화 및 소리 녹음 같은 부가적인 기능이 없어도 된다고 하시는 분들은 인스탁스 미니11 제품을 더 저렴하게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