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가전 정보

선풍기와 써큘레이터의 차이, 평소 예민한 잠자리라면? 냉방비 절약과 공기순환을 동시에 보국 에어젯 써큘레이터

by 머머리1 2021. 7. 14.
반응형

 

장마와 폭염이 무한반복되는 지금 무사히 여름을 잘 나고 계시는지요?

"올해는 선풍기 바꿔야지"하면서 아직도 머뭇거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잘 밤에 에어컨 틀어 놓고 자기에는 전기세가 걱정되고, 아이방이나 사무실 등 선풍기 하나 놔야 되는데 어떤 걸 골라야 될지 고민되시죠?

 

아래까지 읽어 보시면 분명히 큰 도움 되실거라 장담합니다.

 

시원하고 좋은 선풍기 고르는법과

선풍기 써큘레이터 차이에 대해 알아보시죠.

 

 

원룸 같은 경우는 전기세가 많이 나오지 않아 마음껏 틀어도 부담이 없는데 일반 가정집 같은 경우는 전기세가 꽤 발생을 하게 됩니다. 때문에 맘 놓고 편하게 틀어놓기가 쉽지 않네요. 시원한 콜라 한 잔 마시면서 바람 쐬고 있으면 그만큼 행복한 게 또 없는데 말이죠.

 

그리고 실내에서 근무를 하신다고 해도 에어컨 바람이 자리까지 닿지 않아 더위에 괴로워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선풍기는 있으면 무조건 좋은 제품입니다. 

 

써큘레이터와 선풍기의 차이점

 

외관상으로 보면 이름만 다를 뿐이지 같은 제품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 기능으로 봤을 때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것은입체 회전의 차이입니다. 써큘레이터는 상, 하, 좌, 우 다방면으로 바람을 쐬주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가정용 선풍기는 좌우 회전만 가능하죠. 

 

이것이 어떤 걸 의미하냐면, 뜨거운 공기는 밀도가 가벼워 위로 올라가고 차가운 공기는 아래로 내려오게 됩니다. 이렇게 고여진 공기들을 써큘레이터가 순환을 시켜주면서 실내를 시원하게 만드는 극대화 효율을 갖게 되는 겁니다. 그것이 첫 번째로 아주 큰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람을 쏘는 폭도 넓고 광범위하기 때문에 천장이 닿을 정도로 순환을 돕습니다.

 

 

에어컨 쓰시는 분들 주목하셔야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공기 순환에 최적화된 녀석인데, 냉방비를 아끼고 싶다면 주저 없이 선택하셔야 할 겁니다. 거실에서 에어컨을 틀었을 경우 집안이 시원해지는 데까지 얼마나 걸리시는지 다들 알고 계십니까? 저희 집은 작은방까지 시원해지는데 40분 정도 걸리더군요. 때문에 우리는 에어컨을 틀어 놓고 소파에 앉아서 선풍기를 쐬고 있게 되는데, 서큘레이터라면 어떻게 될까요?

 

대류현상으로 인해 아~주 빠르게 실내를 시원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됨으로써 우리가 얻는 경제적인 효과로는 냉방비 절약이 있겠습니다. 하루 꼭 한 번씩 에어컨을 쓰고 계신다면 시간 단축의 의미는 매우 크겠죠. 온도도 덜 내려도 되기 때문에 냉방비 절약으로는 효율적입니다.

써큘레이터 할인 판매처 [바로가기]

 

보국전자 에어젯 BLDC 써큘레이터 BKF-3022PDCB

COUPANG

www.coupang.com

추천드리는 제품은?

 

현재 포털 사이트에서 아주 높은 검색량과 판매량 기록을 세우고 있는 서큘레이터는 보국 에어젯 써큘레이터입니다. BLDC 모터로 소음을 잡아내고 AC모터에 비해 회전이 안정적이고 강력한 제품이죠. 2013년 1세대의 3엽 날개부터 14엽 듀얼 액티브 팬까지 연구개발되었는데, 이중 날개 도입으로 부스터를 장착했다고 보시는 게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이 밖에 사무실용으로 아담하게 좋은 보국 원큘레이터, 작은방, 큰방에 쓰기 좋은 보국 냉풍기도 괜찮습니다. 유니맥스나 홈플래닛같은 저가형 선풍기들도 많은데, 이왕 구매하셔서 몇 년 동안 꾸준히 쓰실 거면 서큘레이터를 장만하시는 게 현명하십니다.

 

 

좋은 써큘레이터를 고르는 법에는 바람의 부드러움 정도를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강하게 틀린다고 해서 좋은 선풍기는 아닙니다. 그만큼 모터에 받는 열도 생각하셔야 되고, 그렇게 된다면 결국 뜨뜻미지근한 바람을 맞게 되는 것이죠.

 

또한 소음이 없는 제품을 잘 컨택하셔야 됩니다. 소음이 없는 걸로 상품성의 가치를 지닌 제품이기 때문에, 잠자리에 예민하신 분들에게는 이만큼 중요한 부분도 없겠죠. 그리고 학생이라 공부하는데 예민한 청소년들에게도 소음 때문에 거슬리는 게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추천드리는 보국 에어젯 써큘레이터의 장점으로는 인공지능 모드가 있기 때문에 온도에 따라 풍량을 조절해 줍니다. 그리고 보국 에어젯 써큘레이터의 꿀팁은 에어 순환 모드를 틀어주는 것인데, 단순 바람을 쏘는 게 목적이 아니라 실내공기 순환의 목적이기 때문에,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나 아이 키우는 부모님들에게는 아기바람 모드가 있어서 조용하게 자연바람맞으실 수도 있겠네요.

 

장단점

구매한 후기들을 찾아보니 풍량을 최고 단계로 높여도 소음이 없다는 점, 분리가 편해서 청소하기가 편하다는 점이 있었고, 단점으로는 가격 대비에 비해 생각보다 시원하지는 않았다는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선풍기 및 써큘레이터를 청소하실 때마다 분리와 조립에 대해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직접 씻을 일이 그렇게 잦은 일은 아니니 아주 공감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니 이점 꼭 명심하시고 멍 때리면서 하시다가는 또 헷갈리니 꼭 이거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