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9세대 비교, 영상 시청 및 인강용 가성비 좋은 아이패드는?

by 머머리1 2022. 2. 7.
반응형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9세대 비교, 영상 시청 및 인강용 가성비 좋은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9세대 비교

아이패드의 종류는 기본 모델과 미니, 에어, 프로 모델이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 가장 무난하고 저렴한 아이패드는 기본 모델이 아닐까 싶습니다. 요즘은 태블릿으로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기 때문에 인강 및 영상 시청용 태블릿이 인기가 많습니다. 영상 시청용 태블릿에 굳이 에어 모델과 프로 모델까지 스펙업을 할 필요가 있을까요?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9세대 비교

모델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9세대
출시일 2020.10 2021.10
프로세서 A12 바이오닉 칩셋 A13 바이오닉 칩셋
용량 128GB 256GB
디스플레이 Retina Display
10.2인치
2,160*1,620 해상도
배터리 8,526mAh
10시간 사용 가능
후면 카메라 8MP 와이드 카메라
최대 5배 디지털 줌
HD 동영상, HDR 사진
전면 카메라 페이스 타임 울트라 와이드
2배 줌 아웃
센서 스테이지
기능 Touch ID
지문인식 지원
평균 가격 중고 449,000원

영상용 아이패드로 아이패드 프로는 어떨까?

영상용 아이패드를 찾는데 에어 모델과 프로 모델을 보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스펙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주사율에서는 눈에 띄는 차이가 보이기는 하나 인강 및 영상용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욕심내서 아이패드 에어 4세대 까진 괜찮지만, 프로 모델은 전문가용이기 때문에 구매를 하더라도 제대로 된 기능을 활용하지도 못합니다.

  • 아이패드 에어 4세대의 가격은 70만 원대, 프로 5세대의 가격은 140만 원대입니다.
  • 두 제품 모두 애플펜슬 1세대를 지원합니다.

 

현재 아이패드 8세대는 단종되어 중고 매물로 나오는데, 중고 매물보다 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패드 8세대에 비해 아이패드 9세대에는 어메이징 한 변화는 없습니다. 칩셋이 A12에서 A13으로 업그레이드됐지만, 이 칩셋은 아이폰 11 시리즈에 탑재된 칩셋입니다. 전 작인 아이패드 8세대의 칩셋은 2018년 아이폰 XS 시리즈에 탑재된 칩셋입니다. 하지만 인강 및 유튜브용으로 보기엔 전혀 문제가 없는 태블릿입니다.

  • 아이패드 9세대의 크기 : 10.2형으로 대각선 25,91cm / 세로 250.6mm / 가로 174.1mm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구매 시 애플 케어 플러스의 유무입니다. 중고로 구매했을 경우 반드시 보험이 가입돼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패드 수리 비용, 아이패드 액정 깨짐 및 고장났을 때 대처 방법

아이패드 수리 비용, 아이패드 액정 깨짐 및 고장났을 때 대처 방법 아이패드는 한 번 고장이 나게 되면 수리비가 많이 발생합니다. 평소에 물건을 조심히 다룬다고 해도 떨어 뜨려서 깨

chickilling.tistory.com

 

아이패드 8세대 9세대 긱벤치 점수

싱글코어 1111점과 멀티코어 2409를 기록했는데, 각각 1306점, 2975점으로 상향됐습니다. 8세대에 비해 싱글코어는 17%, 멀티코어는 23%가 향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안드로이드폰과 비교했을 시에는 갤럭시탭 S6에 탑재됐던 스냅드래곤 855보다 높은 점수를 보입니다. 즉 갤럭시탭 S7과 비슷한 스펙이라 판단됩니다.

 

전작 대비 스펙업은?

전면 카메라

태블릿의 전면 카메라를 얼마나 활용적으로 사용할지는 모르겠지만 전 작에 비해 전면 카메라의 스펙이 월등히 상향됐습니다. 이전의 120만 화소에서 1200만 화소의 울트라 와이드로 탑재됩니다.

 

센서 스테이지

또한 센서 스테이지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센서 스테이지 기능이란 영상 통화 및 동영상 촬영 중 작은 움직임에도 카메라가 영상 중앙에 위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재택근무 및 화상으로 원격 교육을 자주 듣는 사용자라면 꽤 효과적인 기능입니다.

 

트루톤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에서는 트루톤 디스플레이(True Tone)가 지원됩니다. 트루톤 디스플레이는 주변 환경에 따라 디스플레이의 색상 온도를 맞춰주는 기능인데, 아무래도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는데 용이합니다. 대단한 기능은 아니지만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게 나으며, 9세대이니 만큼 여러 기능들을 추가한 것 같습니다.

 

저장공간

저장공간은 최소 32GB, 최대 128GB에서 최소 64GB, 최대 256GB로 증가했습니다. 작년에 출시됐던 애플 기기들은 전작에 비해 용량이 대폭 증가했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러한 저장공간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32GB는 너무 야박하기 때문에 이 점만 보더라도 8세대에서 9세대로 스펙 업할 이유는 충분하다고 보입니다.

 

보다 더 저렴한 10만 원 대의 태블릿

 

10만 원대 태블릿은 뭐가 있을까? 가성비 인강용 유튜브용 태블릿 추천

10만 원대 태블릿은 뭐가 있을까? 가성비 인강용 유튜브용 태블릿 추천 1. 레노버 XiaonxinPad 태블릿(탭 P11) 135,820원 레노버 P11 모델은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중국에서는 '샤오신 패드'로 판매되고

chickilling.tistory.com

 

애플 관련 이밖에 읽어볼 것들

 

나에게 맞는 에어팟 찾기, 에어팟 2세대 vs 에어팟 3세대 vs 에어팟 프로

나에게 맞는 에어팟 찾기, 에어팟 2세대 vs 에어팟 3세대 vs 에어팟 프로 애플의 무선 이어폰은 에어팟 2세대,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모델이 있습니다. 출시일은 에어팟 3세대가 가장 최신입니

chickilling.tistory.com

 

애플 워치 SE와 애플 워치 7 차이점 비교, 나에게 맞는 애플 워치는?

애플 워치 SE와 애플 워치 7 차이점 비교, 나에게 맞는 애플 워치는? 나에게 맞는 애플 워치는 어떤 것일까요? 애플 워치가 첫 구매라면 더욱 신중해지기 마련입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애

chickilling.tistory.com

 

애플 워치 셀룰러 GPS 차이, 통신사별 요금제

애플 워치 셀룰러 GPS 차이, 통신사별 요금제 애플 워치 구매 전 꼭 필요한 확인사항입니다. 애플 워치는 GPS 모델과 셀룰러 모델로 나뉘는데 구매자는 이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hickill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