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아이패드 에어 프로 차이, 고민 멈추세요.

by 머머리1 2022. 2. 8.
반응형

아이패드 에어 프로 차이, 고민 멈추세요.

아이패드 에어 프로 차이 고민

아이패드 에어 4세대 vs 아이패드 프로 3세대, 5세대

모델 Air 4세대 Pro 3세대 Pro 5세대
출시일 2020.10 2021.05
프로세서 A14 M1
디스플레이 10.9인치 11인치 12.9인치
Liquid Retina
True Tone
Liquid Retina
ProMotion
True Tone
주사율 60Hz 120Hz
최대 용량 256GB 2TB
전면 카메라 700만 화소 1,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1,200만 화소 1,200만 화소
1,000만 울트라 와이드
데이터 4G 5G
애플펜슬 2세대
배터리 WIFI 10시간
셀룰러 9시간
가격 779,000원 999,000원 1,379,000원

아이패드 에어와 프로의 차이는?

아이패드 구매에 앞서 가장 곤혹스러운 순간입니다. 에어 4세대를 구매할지 프로 3세대로 넘어갈지, 여기저기 정보들을 찾아가며 나에게 맞는 아이패드가 뭔지 선택을 해야 합니다. 당연히 프로 모델의 스펙은 에어 모델보다 높으며, 크게 차이를 나누자면 주사율, 스피커, 카메라 등이 있는데, 종합하자면 전문가용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9세대 비교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9세대 비교, 영상 시청 및 인강용 가성비 좋은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9세대 비교, 영상 시청 및 인강용 가성비 좋은 아이패드는? 아이패드의 종류는 기본 모델과 미니, 에어, 프로 모델이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 가장 무난하고

chickilling.tistory.com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우선 사용자가 어떤 용도로 구매를 하는 것인지가 분명해야 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모델의 경우 2020년을 시작으로 점점 스펙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음 아이패드 에어 5세대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기도 합니다. 보급형 모델보다는 높지만 전문가용에는 아쉬운 그러한 포지션을 갖고 있습니다.

 

그림용, 영상 시청, 문서 작성 등과 같은 작업에는 4세대는 충분한 퍼포먼스를 갖췄습니다. 특히나 애플 펜슬 2세대가 지원된다는 점에서 기본 모델과는 버벅거림이 크게 없어졌다는 게 매력적입니다. 

 

또한 이상적인 크기의 10.2인치인 만큼 휴대성도 편리하고, 기본 모델에서 가장 스펙업 하기 좋은 가격대이기도 합니다.

 

아이패드 처음 샀을 때 사용법, 아이패드 초보자 가이드

아이패드 처음 샀을 때 사용법, 아이패드 초보자 가이드 아이패드를 처음 샀을 때 초기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패드를 처음 사면 가장 먼저 해야 될 설정들이며, 아래 방법만 잘 따라 하면 무

chickilling.tistory.com

아이패드 프로

프로 모델은 애플 태블릿 중 가장 고스펙의 태블릿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11인치와 12.9인치로 출시됐는데, 에어 4세대에서 더 나아가 디자이너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스펙입니다. 600 니트 최대 밝기로 보다 정밀한 색감의 차이를 구별해 낼 수 있고, 스피커는 에어의 2배인 4개가 지원되기 때문에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상 작업에도 매우 훌륭한 포지션을 갖고 있습니다.

60Hz 120Hz 차이

더군다나 용량도 최대 2TB까지 지원이 되는데, 최대 256GB를 지원하는 4세대에 비해 월등히 높은 저장공간입니다. 그리고 가장 차이를 느낄 수 있는 건 주사율이라고 생각합니다. 120Hz의 주사율로 이 부분만 봤을 때도 에어보다 프로 모델이 더 끌리게 되는 이유기도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긱벤치

아이패드 프로 긱벤치

전작인 프로 2020년형에 비해 엄청난 성장을 보여줍니다. 싱글 코어 점수와 멀티 코어 점수가 50% 이상 상향됐는데 칩셋의 차이가 엄청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애플에서는 M2 칩셋을 개발 중에 있다고 하는데, 향후 몇 년 안에는 더 괴물 같은 칩셋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안드로이드와의 격차는 더 크게 벌어지는 것 같습니다.

 

에어 vs 프로 어떤 게 좋을까?

아이폰 13과 아이폰 13 프로 모델이 있습니다. 아이폰 13은 에어 4세대이고 아이폰 13 프로 모델은 아이패드 프로 3세대라고 생각하는데, 64GB의 에어 모델을 생각하고 있다면 조금 더 투자해서 프로 3세대 128GB를 보는 게 더 효율적이라는 판단입니다. 주사율 2배, 저장공간 2배, 그리고 무엇보다 칩셋 자체가 최고 등급이기 때문에 가격 차이는 20만 원이지만 스펙의 격차는 그 이상입니다.

 

큰 욕심이 없다면 에어 모델을 보는 것도 충분하지만, 아이패드 수명이 5년인걸 감안한다면 이 정도의 스펙업 욕심은 가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중고거래 주의점,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것

아이폰 중고거래 주의점,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것 아이폰은 감가 폭이 낮은 재품이라 중고거래가 많습니다. 아이폰뿐만 아니라 맥북, 에어팟, 아이패드 등 다양한 애플 기기들은 재고 시장에서

chickilling.tistory.com

 

애플 워치 셀룰러 GPS 차이, 통신사별 요금제

애플 워치 셀룰러 GPS 차이, 통신사별 요금제 애플 워치 구매 전 꼭 필요한 확인사항입니다. 애플 워치는 GPS 모델과 셀룰러 모델로 나뉘는데 구매자는 이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hickilling.tistory.com

 

나에게 맞는 에어팟 찾기, 에어팟 2세대 vs 에어팟 3세대 vs 에어팟 프로

나에게 맞는 에어팟 찾기, 에어팟 2세대 vs 에어팟 3세대 vs 에어팟 프로 애플의 무선 이어폰은 에어팟 2세대,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모델이 있습니다. 출시일은 에어팟 3세대가 가장 최신입니

chickill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