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차이점, CMC 기능과 LTE 블루투스 선택하기

by 머머리1 2022. 2. 8.
반응형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차이점, CMC 기능과 LTE 블루투스 선택하기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차이점

안드로이드폰의 스마트 워치는 갤럭시 워치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워치 4는 기본 모델과 클래식 모델로 총 2가지 기기가 출시되었는데, 두 제품의 차이점과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40mm와 44mm 중 어떤 것을 착용하는 게 좋을지, LTE와 블루투스 모델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4와 클래식의 차이점

두 모델의 가장 큰 차이는 외관입니다. 갤럭시 워치 4는 전형적인 스마트 워치의 디자인을 띄고 있으며, 갤럭시 워치 4 클래식은 일반적으로 착용하는 시계 모형을 띄고 있습니다. 즉 클래식 모델은 남성성이 좀 부곽 돼 보인다는 것이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일반 모델은 디스플레이를 통해 메뉴 설정이 가능하며, 클래식 모델은 베젤 링을 돌려 메뉴 선택이 가능합니다. 둘의 기능적 차이는 완전히 같기 때문에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S8 울트라 출시일과 예상 가격 및 스펙, 사전예약 하는 방법

갤럭시탭 S8 울트라 출시일과 예상 가격 및 스펙, 사전예약 하는 방법 삼성의 태블릿 PC인 갤럭시탭 S8의 출시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S7의 정식 출시일이 2020년 9월이었는데 1년도 지나

chickilling.tistory.com

모델 갤럭시 워치 4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디스플레이 40mm / 44mm 42mm / 46mm
색상 블랙,실버,핑크골드,그린 블랙,실버
가격 269,000~ 369,000~
방수등급 IP68
사용시간 40시간

가격은 갤럭시 워치 4가 조금 더 저렴하게 나옵니다. 기본 모델은 알루미늄 소재의 터치 베젤이고, 클래식 모델은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회전 베젤입니다. 아무래도 클래식 모델 같은 경우는 스트랩을 메탈 스트랩을 사용하는 것이 잘 어울렸습니다. 밀레 니즈 밴드와 메탈 스틸 등 다양한 스트랩이 있기 때문에 스트랩을 자주 바꿔서 스타일을 내고 싶다면 클래식 모델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 모델은 순정 그대로 착용하는 게 무난하게 보였습니다.

 

갤럭시 워치 4 손목 둘레 사이즈 표

여성분이라면 워치 40mm가 잘 어울렸고, 남성분이라면 44mm 또는 46mm 모델이 잘 어울렸습니다. 두 제품 각각 1.2인치, 1.4인치로 디스플레이 패널과 코어 등 모든 것이 동일합니다.

갤럭시 워치 4 손목 둘레

손목 둘레로 고민하는 분들도 많은데, 손목 둘레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손목이 17cm라고 해도 손목이 가로로 긴 사람이 있고 세로로 긴 사람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누구는 같은 17cm라고 해도 46mm가 잘 맞을 수 있습니다.

 

사이즈 표로 보자면 손목 둘레가 19cm면 45mm, 17.5cm는 42mm, 16.5cm는 40mm, 15cm는 38mm로 나옵니다. 17cm 정도가 된다면 44mm를 착용하셔도 충분합니다.

 

나에게 맞는 갤럭시 버즈 고르기, 장단점 스펙 비교

나에게 맞는 갤럭시 버즈 고르기, 장단점 스펙 비교 나에게 맞는 갤럭시 버즈는 어떤 것일까요? 해가 바뀔 때마다 갤럭시는 새로운 무선 이어폰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 출시된 삼성

chickilling.tistory.com

갤럭시 워치 LTE와 블루투스 차이

갤럭시 워치는 LTE 모델과 블루투스 모델로 나옵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던 외형의 차이 변화는 없으며, 이 차이는 데이터 선택에 따른 차이입니다.

 

블루투스 모델은 블루투스 기기 및 WIFI 연결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며, 연결 시 전화, 문자 등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스마트폰을 휴대하고 다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WIFI 모델을 많이 사용합니다.

 

LTE 모델은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같이 독립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기기입니다. 때문에 추가 요금이 발생하며, 요금은 통신사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비싼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에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4 CMC 기능이란?

워치를 구매하기 전 CMC 기능을 본 적이 있을 겁니다. CMC란 전화 및 문자 등을 다른 기기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인데, 만일 LTE 모델을 사용하다 요금을 해지하게 되면 CMC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단독으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LTE를 사용하다가 요금제를 끊고 블루투스를 사용하려는 생각은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 블루투스 모델 : 근처에 와이파이 및 스마트폰이 있을 시 사용 가능
  • LTE 모델 : 단독으로 사용 가능
  • LTE 모델 해지 : 근처에 스마트폰이 있어야만 사용 가능. 
 

갤럭시 애플 워치 연동하는 방법, 간단하게 페어링 하기

갤럭시 애플 워치 연동하는 방법, 간단하게 페어링 하기 갤럭시폰과 애플 워치 연동하는 방법입니다. 두 기기의 연동은 가능하지만 많은 기능들이 제한됩니다. 갤럭시 유저인데 애플 워치

chickilling.tistory.com

갤럭시 워치 4 기능

스포츠 건강진단 헬스
운동량
이동거리
수영
날씨
자전거타기
골프
걷기
달리기
보행수
요가
고도
등산
체성분
수면정보
혈중산소
칼로리
심전도
심박측정
여성 건강 모니터링
혈압모니터링
혈압
심전도
심박
체성분
혈중산소

워치 4는 혈압 체크가 가능한데, 이 기능은 아직까지는 워치 4 모델이 유일하기 때문에 혈압과 관련해 건강 관리를 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프로 차이, 고민 멈추세요.

아이패드 에어 프로 차이, 고민 멈추세요. 아이패드 에어 4세대 vs 아이패드 프로 3세대, 5세대 모델 Air 4세대 Pro 3세대 Pro 5세대 출시일 2020.10 2021.05 프로세서 A14 M1 디스플레이 10.9인치 11인치 12.9인

chickilling.tistory.com

 

10만 원대 태블릿은 뭐가 있을까? 가성비 인강용 유튜브용 태블릿 추천

10만 원대 태블릿은 뭐가 있을까? 가성비 인강용 유튜브용 태블릿 추천 1. 레노버 XiaonxinPad 태블릿(탭 P11) 135,820원 레노버 P11 모델은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중국에서는 '샤오신 패드'로 판매되고

chickill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