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에어팟 청소 하는 방법 및 청소 키트

by 머머리1 2022. 2. 10.
반응형

에어팟 청소 하는 방법
에어팟 청소 하는 방법

에어팟은 워낙 작은 기기에다 완전 방수를 지원하지 않다 보니 청소를 할 때 멈칫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어팟에 대한 정보가 아예 없는 분들은 물에다 세척하기도 한다는데, 방수등급이 낮은 에어팟은 물 세척 시 고장이 날 위험이 매우 큽니다. 절차에 따라 에어팟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 숙지하세요.

에어팟 청소 하는 방법 및 청소 키트

 

페페의 애플 사전예약 알림

애플워치8 아이폰14 사전예약 소식을 빠르게 알려드립니다.

pf.kakao.com

에어팟 청소 준비물

면봉, 이쑤시개, 안경닦이, 물티슈, 휴지

 

에어팟 청소하는 방법

1. 에어팟 케이스 외부 청소

에어팟 케이스는 외부에 자주 노출되기 때문에 빨리 더러워지게 됩니다. 시간 날 때마다 청소를 해주면 되는데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물티슈는 가정마다 하나 정도는 다 있는데, 물티슈로 에어팟 케이스 겉면을 닦을 수 있습니다. 살살 문질러 준 다음 안경닦이나 마른 수건 등으로 닦아 줍니다.

에어팟 청소 하는 방법
에어팟 청소 하는 방법

2. 에어팟 케이스 내부 청소

에어팟 케이스 내부는 이쑤시개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마감된 부분은 뾰족한 것으로 살살 긁어내야 하는데 힘을 최대한 뺀 상태로 긁어 내줍니다. 

 

에어팟 유닛이 닿는 부분들은 준비한 면봉에 물을 살짝 적신 뒤 긁어낼 수 있습니다. 물기가 남아 있다면 반대쪽 면봉이나 새 면봉으로 물기를 제거해줄 수 있습니다.

 

3. 에어팟 유닛 청소

이어팁이 장착됐을 경우 이어팁을 먼저 분리해줍니다. 이어팁은 생각보다 단단하게 고정돼있기 때문에 요령껏 분리해주는 게 좋습니다. 오디오가 재생되는 스피커 부분은 면봉으로 먼지 및 귀지를 닦아 낼 수 있습니다. 물에 적신 면봉 말고  마른 면봉으로 청소를 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스피커 부분은 특히 물기가 닿으면 안 됩니다.

 

이어팁은 물기와 상관이 없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적셔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른 수건으로 닦거나 말린 뒤 다시 조립해줍니다.

 

  • 별도의 용품 구비가 번거롭다면 에어팟 청소 키트도 한꺼번에 판매하고 있으니, 에어팟 청소 키트를 이용해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소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에어팟 청소 키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청소 키트 구매하기 [클릭]

 

 

아이패드 에어 프로 차이, 고민 멈추세요.

아이패드 에어 프로 차이, 고민 멈추세요. 아이패드 에어 4세대 vs 아이패드 프로 3세대, 5세대 모델 Air 4세대 Pro 3세대 Pro 5세대 출시일 2020.10 2021.05 프로세서 A14 M1 디스플레이 10.9인치 11인치 12.9인

chickilling.tistory.com

 

아이폰 배터리 절약, 아이폰 배터리 수명 늘리기

아이폰 배터리 절약, 아이폰 배터리 수명 늘리기 아이폰이나 갤럭시폰이나 발열 문제는 항상 따라다니는 문제 같습니다. 발열이 생기게 되면 괜히 스마트폰에 이상이 생길 것 같아 조마조마해

chickilling.tistory.com

 

에어팟 고장났을 때 고치는 방법, 수리비용은 얼마?

에어팟 고장났을 때 고치는 방법, 수리비용은 얼마? 에어팟이 연결되지 않거나 한쪽이 안들 리거나 할 때,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유닛이 작다 보니 잃어버렸을 때는 특히나 속이 터지는 것

chickill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