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아이폰 배터리 절약, 아이폰 배터리 수명 늘리기

by 머머리1 2022. 2. 8.
반응형

아이폰 배터리 절약, 아이폰 배터리 수명 늘리기

아이폰 배터리 절약 수명 늘리기

아이폰이나 갤럭시폰이나 발열 문제는 항상 따라다니는 문제 같습니다. 발열이 생기게 되면 괜히 스마트폰에 이상이 생길 것 같아 조마조마해지게 됩니다. 아이폰 배터리가 빨리 닳을 때 고장으로 의심될 경우가 많은데,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는 언제이며, 성능을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아이폰 배터리 수명 늘리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초보자 가이드

 

아이폰 처음 샀을 때 설정하는 방법, 초보자 가이드

아이폰 처음 샀을 때 설정하는 방법, 초보자 가이드 갤럭시폰을 사용하다 아이폰으로 넘어왔을 때 처음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 사용 방법에 어려움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예비 아이폰 유

chickilling.tistory.com

아이폰 구매한 지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고 느껴질 때 배터리 성능을 먼저 확인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따라 대처 방법이 다릅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하는 방법

  1. 사용자의 아이폰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2. [배터리]를 선택 후 [배터리 성능 상태]를 선택합니다.
  3. [성능 최대치]에서 내 배터리 성능이 몇인지 확인합니다. (하단의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은 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확인한 아이폰 배터리 성능이 80% 이하일 경우 배터리 교체를 권장합니다. 구매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배터리 성능이 크게 닳았다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센터 방문 시 배터리 문제로 확인되면 무상으로 배터리 교체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필요 없는 위젯 끄기

  1. 아이폰의 바탕화면에서 가장 왼쪽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이 창에는 달력 및 날씨 등의 위젯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필요 없는 위젯들은 선택 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 다크 모드 설정으로 눈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을뿐더러 배터리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크 모드 설정은 유튜브에서도 따로 설정할 수 있는데, 가능하면 하는 게 좋습니다.

  1. 아이폰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디스플레이 및 밝기]를 선택합니다.
  3.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가 있는데 우측의 [다크 모드]를 선택합니다.

 

실시간 업데이트 끄는 방법

앱을 활성화시켜놓게 되면 실시간으로 자동 업데이트를 하게 되는데 미세하게 배터리를 갉아먹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1. 아이폰의 [설정]으로 이동 후 [일반]을 선택합니다.
  2.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으로 이동합니다.
  3.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들을 비활성화로 바꿔줍니다.

 

위치 서비스 끄는 방법

위치 서비스 역시 쓸데없는 배터리 소모를 유발합니다.

  1. [설정]에서 [개인 정보 보호]를 선택합니다.
  2. 상단의 [위치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3. 하단의 위치 서비스가 필요 없는 앱들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

아이폰 수리비

 

내 아이폰 수리비는 얼마일까? 리퍼 배터리 디스플레이 교체 비용

내 아이폰 수리비는 얼마일까? 리퍼 배터리 디스플레이 교체 비용 아이폰이 고장 났을 경우 수리비입니다. 수리 내용에는 배터리 교체가 있고 부품 교체가 있습니다.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기기

chickilling.tistory.com

배터리 성능이 80% 이하로 떨어졌을 경우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몇 개월 사용하고 교체할 것이 아니라면, 애플 정식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서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설이 물론 가격이 저렴하긴 하지만 사설 수리 이력이 있을 경우 애플 서비스 센터에서는 수리를 거부합니다. 이상 아이폰 배터리 절약, 아이폰 배터리 수명 늘리기입니다.

 

10만 원대 태블릿은 뭐가 있을까? 가성비 인강용 유튜브용 태블릿 추천

10만 원대 태블릿은 뭐가 있을까? 가성비 인강용 유튜브용 태블릿 추천 1. 레노버 XiaonxinPad 태블릿(탭 P11) 135,820원 레노버 P11 모델은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중국에서는 '샤오신 패드'로 판매되고

chickilling.tistory.com

 

애플 워치 SE와 애플 워치 7 차이점 비교, 나에게 맞는 애플 워치는?

애플 워치 SE와 애플 워치 7 차이점 비교, 나에게 맞는 애플 워치는? 나에게 맞는 애플 워치는 어떤 것일까요? 애플 워치가 첫 구매라면 더욱 신중해지기 마련입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애

chickilling.tistory.com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9세대 비교, 영상 시청 및 인강용 가성비 좋은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9세대 비교, 영상 시청 및 인강용 가성비 좋은 아이패드는? 아이패드의 종류는 기본 모델과 미니, 에어, 프로 모델이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 가장 무난하고

chickilling.tistory.com

 

아이패드 에어 프로 차이, 고민 멈추세요.

아이패드 에어 프로 차이, 고민 멈추세요. 아이패드 에어 4세대 vs 아이패드 프로 3세대, 5세대 모델 Air 4세대 Pro 3세대 Pro 5세대 출시일 2020.10 2021.05 프로세서 A14 M1 디스플레이 10.9인치 11인치 12.9인

chickill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