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삼성 노트북 플러스 2 i7 단점은 무엇일까?, 가성비 좋은 게임용 노트북

by 머머리1 2022. 2. 9.
반응형

삼성 노트북 플러스 2 i7 단점

고등학생 및 입문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삼성의 노트북입니다. 장점은 성능 대비 가격대가 저렴하다는 게 메리트이며, 대기업이니 만큼 A/S 처리가 편하고 서비스 센터도 쉽게 방문이 가능합니다. 한 번 문제가 생겼을 때 어렵지 않게 대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신용도가 높고 그만큼 구매율도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삼성 노트북 플러스 2 i7 단점은 무엇일까?, 가성비 좋은 게임용 노트북

모델 삼성 노트북 플러스 2 삼성 노트북 9
CPU i7-1165G7 i5-6200U
RAM 8GB
SSD 256GB+HDD,SDD1
운영체제 Windows10
그래픽카드 intel HD520(내장) intel iris Xe graphics
화면 크기 15.6인치
무게 1.29kg 1.81kg
색상 실버 퓨어 / 화이트

삼성 노트북 플러스 2 장점

CPU i7 탑재

눈에 띄는 점은 CPU가 i7입니다. 인텔의 모바일 최고 사양 등급이며 고사양의 작업도 문제없이 진행됩니다. 영상 및 사진 편집에도 버벅거림 없이 무난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삼성 노트북 중에서 가장 가성비로 불리고 있는 노트북입니다. 2021년 삼성에서 가장 많은 판매율을 올린 제품이기도 합니다.

 

빛 반사에 유리한 안티글레어 패널

패널은 안티글레어 패널로 조명과 상관없이 어디에서든 사용하기가 좋습니다. 뒤죽박죽인 카페 조명에서도 빛 반사가 적기 때문에 눈에 피로도가 없이 작업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노트북을 자주 사용하는 사무용이나 대학생 노트북 같은 경우는 안티글레어 패널이 탑재된 제품을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성비 좋은 노트북

가격대가 저렴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i7의 노트북을 구매하려면 150만 원대 이상은 봐야 괜찮은 노트북을 구매할 수 있는데, 그에 비해 100만 원대인 삼성 노트북 플러스 2의 가격은 굉장히 흥미롭습니다. 삼성 제품은 카드사 할인을 해주는 곳도 많기 때문에 구매에 더욱 유리합니다.

 

안드로이드폰과의 연동성

스마트폰과의 연동성이 뛰어납니다. 특히나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 더욱 활용도가 높습니다. 업무처리 능력을 향상해 주기 때문에 '삼성 노트 퀵 서치', '링크 쉐어링'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실용성이 높은 패드

삼성 갤럭시 플러스 2의 숫자 패드는 많은 사용자가 만족하고 있는 키보드입니다. 별도의 숫자 패드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 엑셀 작업을 특히 많이 사용하는 대학생이나 회사원이라면 실용성을 극대화시켜줄 것이라고 보입니다. 꽤나 큼직한 숫자 패드이기 때문에 오탈자도 없어 보입니다.

  • 터치 패드 크기 가로 12cm / 세로 8.24cm

 

게이밍 노트북

삼성 노트북 플러스 2가 가장 많이 거론되는 것 중 하나는 게이밍 노트북에 관련된 것입니다. 높은 사양으로 게임은 충분히 플레이 가능합니다. 다만 내장 그래픽 카드는 메모리를 추가하는 것이 좋으며, 듀얼 채널로 사용할 시 효율이 올라가게 됩니다.

 

삼성 노트북 플러스 2 단점 및 참고할 점

배터리 용량

삼성 노트북 플러스 2의 배터리 용량은 43Wh로 실제 사용 시간은 5시간 정도입니다. 고사양의 게임을 하게 될 경우는 더 줄어 들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짧다는 게 단점이라기보다는 나름의 욕심에 가까운데, 충전기 없이 사용하게 될 경우는 감안하는 게 좋습니다. 

기본 구성품

기본 구성품에는 케이블 및 유선 마우스와 어댑터가 지급됩니다. 최신형 노트북인 것에 비해 마우스가 유선 마우스라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마우스는 따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어댑터는 USB-C 타입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기본 마이크로소프트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엑셀, 한글, 포토샵 같은 경우는 매달 결제를 해야 되는데, 굳이 결제하실 필요는 없고 근처 컴퓨터 매장에 방문하면, 설치비만 지급할 시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 노트북 플러스 2 최저가 가격 확인하기[클릭]

삼성 노트북 플러스 2 램 추가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1. 노트북을 뒷면으로 놓은 뒤 [MEMORY]라고 기재돼있는 판을 열어줍니다.
  2. 십자드라이버로 분해한 뒤 비어있는 메모리 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틈에 맞춰 메모리를 넣어준 뒤 다시 조립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차이점, CMC 기능과 LTE 블루투스 선택하기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차이점, CMC 기능과 LTE 블루투스 선택하기 안드로이드폰의 스마트 워치는 갤럭시 워치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워치 4는 기본 모델과 클래식 모델로 총 2가지 기기가

chickilling.tistory.com

 

아이패드 에어 프로 차이, 고민 멈추세요.

아이패드 에어 프로 차이, 고민 멈추세요. 아이패드 에어 4세대 vs 아이패드 프로 3세대, 5세대 모델 Air 4세대 Pro 3세대 Pro 5세대 출시일 2020.10 2021.05 프로세서 A14 M1 디스플레이 10.9인치 11인치 12.9인

chickilling.tistory.com

 

10만 원대 태블릿은 뭐가 있을까? 가성비 인강용 유튜브용 태블릿 추천

10만 원대 태블릿은 뭐가 있을까? 가성비 인강용 유튜브용 태블릿 추천 1. 레노버 XiaonxinPad 태블릿(탭 P11) 135,820원 레노버 P11 모델은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중국에서는 '샤오신 패드'로 판매되고

chickill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