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 더 빨라진 성능

by 머머리1 2021. 9. 9.
반응형

오늘은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에 대한 정보글입니다. 읽어 보시고 충족이 되셨다면 공유하셔도 무관합니다. 이번 재난 지원금으로 애플스토어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지 않을까 기회를 노렸었는데, 아쉽게도 이번 재난지원금은 애플스토어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답니다. 이마트 편의점에서 에어팟은 구매할 수 있겠군요.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의 출시일은 2021년 5월입니다. 현재와 비교해도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신제품입니다. 디자인을 먼저 말씀드려 보자면, 전작들과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습니다. 4년째 같은 디자인을 고수하고 있는데, 디자인에 대해서는 신경 쓸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 디자인

두께가 0.5mm정도 더 두꺼워지긴 했습니다. 역시 큰 차이를 느끼긴 힘들지만, 여전히 태블릿 자체는 매우 얇습니다.  디자인보다 신경 쓰셔야 될 건 무게인데,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는 682g(와이파이), 684g(셀룰러)로 꽤나 무겁습니다. 호기로운 대학생의 패기라면 들고 다니셔도 되겠지만, 자가용이 없이는 휴대성이 불편하기 때문에 참고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배터리 효율은 5시간 정도 켜질 수 있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1시간이면 40% 충전이 되고 3시간이면 100% 완충이 가능합니다.

 

음질같은 경우는 쿼드 스피커가 탑재 돼있는데, 전작에 비해 소리가 더 커졌습니다. 예민하신 분이 아니라면 차이점을 느끼긴 힘들지만, 베이스 부분이 더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셀룰러와 와이파이 모델 중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주로 한곳에 정착해서 사용하신다면 와이파이, 이곳저곳 출장을 많이 다니신다면 셀룰러 모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에서는 디스플레이에 주목해볼만 합니다.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각 부분마다 조절이 가능해진 겁니다. 2596개의 구역을 미세하게 조절하기 때문에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을 더욱 선명하게 잘 보이도록 하는 거죠.

 

일상적인 공간에서 사용하실 때에는 차이를 느끼기 어려운데, 조도의 차이가 느껴질 때마다 SDR 인터페이스는 진가를 발휘하게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의 가장 큰 장점은 HDR인데 1600개의 니트 밝기와 아주 높은 명암비를 제공합니다. 아시다시피 요즘 자주 접할 수 있는 유튜브나 넷플릭스만 봐도 HDR 영상이 계속 생산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눈의 피로도를 확실히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처리속도가 매우 빨라서 패널이 훌륭합니다. 전작에 아이패드 프로 12.9를 사용하셨다면 스펙업을 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데,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과분한 옵션이라고 생각됩니다.

 

프로를 전문가용이라고 괜히 말하는 게 아닌 것 같습니다.  램 용량도 128GB, 256GB, 512GB는 8G를 지원하고, 1TB, 2TB는 무려 16GB를 제공합니다. 칩셋은 M1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아주 높은 성능을 자랑합니다.

 

집에서 넷플릭스, 유튜브만 보더라도 HDR로 보고 싶다 하시면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모델을 구매하시고, 조금 부담스럽다 하시면 아이패드 에어4세대만 쓰셔도 충분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에어와 프로의 차이, 아이패드 프로5세대 12.9 인치 vs 11 인치 비교, 아이패드 에어4 256 vs 64 효율성

우리나라 사람들이 참 좋아하는 애플사의 제품들, 동일한 스펙의 제품이라고 해도 애플로고가 붙으면 뭔가 간지가 나죠. 마법 같은 녀석.. 그깟 사과 모양이 뭐길래 사람 미치게 하는 재주가 아

chickill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