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아이폰SE2 자급제 구매 어떨까? 256GB 지원의 장점과 배터리의 단점

by 머머리1 2021. 9. 3.
반응형

아이폰은 사용하고 싶은데 가격 때문에 고민이라면,

추천할만한 아이폰이 뭐가 있을까 생각해 보게 됐습니다.

 

여러 가지 아이폰들이 떠올랐는데 저는 그중에서 아이폰SE2 기기를 추천드립니다.

성능 대비 저렴한 가격대, 한 손에 잡히는 크기, 256기가 지원, 터치ID 등. 여러 가지의 이유가 있는데,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오시려는 분들, 저렴한 아이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애플 제품들은 다른 브랜드들에 비해 가격대가 높은 편인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가까운 삼성 갤럭시만 보더라도 가격대 차이가 뚜렷하게 난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을 찾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애플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SE 모델들은 가격대가 높은 편이 아닙니다.SE라는 단어가 눈에 익숙하실 텐데 이를테면 애플워치SE도 있죠. SE뜻은 'Special Edition'의 약자로 '보급형 제품'으로 풀어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즉 아이폰SE 모델은 애플의 보급형 아이폰인 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1,12pro모델처럼 프리미엄 가격대가 아니라 낮은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게 되는 거죠.

 

 

아이폰SE2는 2020년에 출시된 모델로 비교적 최근에 나온 스마트폰입니다. 2020년이면 아이폰 12시리즈가 출시됐을때죠. 기본적인 스펙을 설명 해보자면, 우선 크기를 가장 먼저 얘기해야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SE2 크기는 4.7인치로 매우 크기가 작습니다. 아이폰12미니 사이즈가 5.4인치인 것을 감안하면 얼마나 작은지 감이 오시나요?, 아이폰 11,12, XR은 6.1인치입니다. 최근에 나온 쓸만한 스마트폰 중 가장 아담한 사이즈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한 손에 잡히는 사이즈

 

그렇기 때문에 아담한 작은 사이즈의 스마트폰을 찾고 계신다면 적합한 기기입니다. 폰 게임하기에 불편하지 않냐는 물음도 많던데, 애초에 폰 게임을 하실 거면 11 이상 제품을 보시는 게 맞습니다. SE2에겐 해당사항이 없는 얘기입니다.

 

작은 크기만큼 아이폰SE2의 무게는 148g입니다. 11모델 이상부터는 무게가 194g 이상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50g의 차이가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은 차이이지만, 상대적으로 손목 힘이 약한 여성들에게는 큰 차이라고 생각됩니다.

 

보급형인 아이폰SE2의 가격대는 64기가 기준 60만 원부터 256기가도 70만 원선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256기가를 70만원 대로 구매할 수 있다는 건 엄청난 메리트인 것 같습니다. 

 

카메라 화질은 일반 갤럭시 카메라 화질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으며, 동영상은 4K 촬영이 지원됩니다. 이 정도 가격에 4K 촬영이 지원된다는 건 감지덕지한 일이죠.

 

 

아이폰 갤럭시 자급제 알뜰폰 요금제 가격 비교, 저렴하게 핸드폰 사는법 해결하고 가세요. 액정

우리나라에 핸드폰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회사가 삼성과 애플, 갤럭시와 아이폰이죠.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본인이 산 핸드폰 가격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으십니까? Q. 폰 얼마주고 샀음? 지인

chickilling.tistory.com

 

 

예전 아이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인데, 터치ID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마스크를 벗고 페이스ID를하는 게 번거롭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데, 지문인식으로 편하게 잠금 해제가 됩니다. 이건 코로나로 인해서 빛을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방수 기능도 지원되기 때문에 내수성에 강력하진 않지만 효율적인 내수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폰SE2 단점으로는 배터리 용량이 아쉽습니다. 동양상 재생 기준으로 XR모델은 16시간 재생이 가능하고 아이폰SE2는 13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기본 스마트폰의 평균 영상 재생 시간에도 못 미치는 수치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적다고 소문난 아이폰12미니도 최대 15시간 재생이 가능한 걸 감안했을 때 2시간 정도가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보급품인걸 감안했을 때는 크게 아쉬워할 것도 없을 것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이 큰 메리트인 제품이기 때문이죠.

 

 

아이폰12 미니 아이폰12 차이 비교, 중요하게 생각해야 될 건 뭘까? 색상? 크기?

아이폰13이 나오기 전 아이폰12가 가격이 떨어진다는것을 알고 여기저기 구매욕구가 치솟아 오른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번엔 근래에 출시된 아이폰12, 미니, 프로, 맥스에 대해 비교를 해보는 시

chickill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