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

아이폰 갤럭시 자급제 알뜰폰 요금제 가격 비교, 저렴하게 핸드폰 사는법 해결하고 가세요. 액정 깨짐, 배터리 교체, 리퍼 수리비 당신의 선택은?

by 머머리1 2021. 7. 11.
반응형

 

우리나라에 핸드폰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회사가 삼성과 애플, 갤럭시와 아이폰이죠.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본인이 산 핸드폰 가격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으십니까?

 

Q. 폰 얼마주고 샀음?

지인가게라서 싸게 샀음 or 사장님이 싸게 해주셨음

 

이라고 해놓고는 한달뒤에 나오는 요금 보면 ㅉ팔려서 얘기 못하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이번글은 갤럭시, 아이폰 싸게 사는법에 대한 것을 주제로 읊어보겠습니다. (편의상 통칭을 아이폰으로 하겠습니다.)

 

 

우리가 폰을 재구매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폰을 바꾸게 되는 일반적인 원인은 핸드폰 액점깨짐, 배터리 성능 저하, 다른 폰을 쓰고 싶어서, 등이 있는데 액점깨짐으로 현타가 오는 시점이 가장 높은것 같습니다. 액정 깨졌을때 수리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다가 정신차려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가 있죠? 그러다 슬슬 액정 수리비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하다가, 존버끝에 약정을 확인하고 교체할 휴대폰을 알아보는거죠.

 

여기에 해당되시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에 있습니다.

 

 

자 지금 제 폰이 액정이 나갔고 배터리까지 정신을 놓아버린 상태라고 합시다.

그렇다면 아이폰을 어디서 구매하는게 가장 좋으냐?

 

주위에 정말 친한 지인이 대리점에 점장급으로 근무하고 있다면 그 쪽에서 구매하시는게 가장 저렴하긴 할겁니다. 하지만 그런 지인이 없다면, 대리점에서 구매하시는 방법은 결코 경제적인 방법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대리점에서 아이폰을 구매할시에 결속관계를 맺게되는 약정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1년, 2년 약정이 있는데 그 동안에 폰 교체를 할시에는 위약금이 발생하게 되는데, 좋든 싫든 위약금 내기 싫으면 오래 친하게 지내야 되는데, 여기서 발목이 잡히게 되는겁니다.

 

대리점과 자급제의 차이

(별표 5,000,000,000,000개)

 

대리점에서는 공시지원금이라는걸 지원해줍니다. "너희가 우리꺼 사면 회사에서 이만큼 지원금이 나오는데 그만큼 너한테 혜택줄게" 라는 개념인데, 공시지원금을 보면 재밌는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가 높을수록 공시지원금이 많이 들어옵니다. 반대로 낮은 요금제를 선택할시에는 공시지원금을 못받는거죠.(당연한 거긴함) 때문에 다른 대안으로 공시지원금 대신 통신요금에 25%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데 대리점에서 1:1로 직원과 맞닥뜨려서 얘기하게되면 뭔가 다 맞는말 같고 저렴한것 같아서 계약 해버리는겁니다. 그리고 요금제 선택에 대한 제한이 있어서 5G요금제를 사용해야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는데,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5G까지 안써도 무리 없다는건 잘 아실텝니다.  

 

결국 우리는 아이폰을 얼마나 할인 받았던, 요금제를 높은 요금제로 약정을 했기 때문에 비싸게 치이는겁니다.

 

아이폰 자급제에 대한 개념은 이러합니다. 자급제폰이란 공기계만 따로 구매를 하는것인데, 유심만 넣는다면 개통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한 핸드폰입니다. 약정가입에 대해 자유롭기 때문에 언제든지 핸드폰을 교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금제 같은 경우는 원하시는 통신사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서 5G가 아니라 보다 저렴한 요금제들을 고를 수가 있습니다. 이에는 알뜰폰 요금제가 있는데, 데이터를 많이 쓰지 않는 소비자일 경우에는 2만원 아래까지 떨어지는 아주 저렴한 요금제도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따로 구매 후 요금제를 등록해야 되기 때문에 번거롭다는 점이 있습니다.

 

아이폰 대리점과 자급제 요금제 비교는 아래

 

 

약정가입과 자급제 알뜰폰 요금제 가격 비교입니다.

 

대리점

아이폰12미니 기계값 100만원 x 36개월

+

요금제 89,000원(무제한5G) x 0.75(선택약정25%) x 24개월

+

대리점 성지 페이백 300,000원(임의책정)

=

2,302,000원

 

-----

 

자급제

아이폰12미니 기계값 100만원(카드사 할인10%) x 36개월

+

요금제 45,000(무제한4G) x 24개월

요금제 25,300(최저데이터,통신사마다 상이) x 24개월

=

1,980,000원

1,507,200원

 

 

경제적인 차이가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신형이 나오면 자주 휴대폰을 바꾸시는 분들에게는 자급제폰 만한게 없을 것 같습니다. 약정이 없기 때문에 유심만 옮겨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으로 아이폰 갤럭시 자급제폰 최저가를 찾아보시면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여기 올라오는 매물들의 가격은 날마다 상이합니다. 수입품이라는것과 재고가 가격변동의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카드사 혜택의 영향도 있는데, 최대는 최저10%부터 최대는 15%까지 공기계 할인을 해주고 있으니, 구매자의 카드사 혜택을 꼼꼼히 확인해 보시고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