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갤럭시z폴드3 리뷰 풀스크린으로 유튜브 즐기자.

by 머머리1 2021. 8. 25.
반응형

 

다들 갤럭시 사전예약 주문 잘 하셨나요? 저도 서둘러 사전예약 한 덕에 이번에 갤럭시z폴드3 제품을 받았답니다. 이전에 갤럭시z폴드3과 z플립3 모델 스펙을 설명한 적이 있어서 이번 리뷰는 간단하게 해보려고합니다.

이전 정보글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읽으시면 된답니다.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차이점과 장점 단점 비교, 추가된 기능은?

2020년 9월 국내 갤럭시z플립2가 출시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약 1년뒤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가 출시일을 알리면서 사전예약 열풍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정없이 흔들고 있습니다. 이번 포

chickilling.tistory.com

 

갤럭시 사전예약은 23일에 마감이 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은 갤럭시 버즈2 사은품을 받아 보실 수가 없답니다. 갤럭시z폴드3, z플립3 모델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쿠팡에 드문드문 재고가 올라오고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확실한 재고가 풀리기 까지는 9월초에서 9월 중순쯤 풀리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사은품이 없을 뿐이지 쿠팡에서는 카드사 무이자 할부, 카드사 할인을 늘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삼성 공홈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갤럭시s21 모델을 살지 z폴드3을 살지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사전예약 날짜가 뜨면서 저절로 이걸 사버리고 말았습니다. 사은품을 주는게 아니었다면 갤럭시s21을 구매했을 것 같습니다. 

 

플립 역시 고민했지만, 플립은 크기가 너무 작아서 성인 남자가 쓰기에는 다소 여성스러운 느낌이 있을 것 같아서 머뭇거렸습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견해라 둘 중 아무거나 구매하셔도 크게 만족할거라 생각됩니다.

 

z폴드3에서 크게 느낀 매력은 바로 S펜 지원이었습니다. 특히 기기 내부에 삽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용성이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전 모델이 투박했다면 이번 모델은 그립감에서도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제트폴드3를 펼쳤을때의 실사입니다. 가장 큰 행복감을 느끼는 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말이 많았던 upc(언더패널카메라)를 체험해봤습니다. 영상을 볼 때 거슬린다는 리뷰를 본 적이 있는데 솔직히 저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신경쓰고 본다면 당연히 보이겠지만, 전 편하게 영상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더욱이 높은 해상도로 큰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유튜브를 자주시청하는 저로써는 만족감이 크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저는 갤럭시z폴드3 뿐만 아니라 갤럭시 워치4도 같이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이왕 저렴하게 살 수 있는거 한 번에 다 사버리자는 생각으로 질러버렸죠. 색상은 블랙, 그린, 실버 중 실버를 선택했습니다.

 

스트랩은 20mm로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제 제품을 사도 될 것 같고, 우선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되는 색상으로 했습니다. 올해 4분기나 내년 초에는 카카오톡 음성지원 답장, 나이키 런닝, 아디다스 런닝 등의 시스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땐 더 재밌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워치4의 lte와 블루투스의 차이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cmc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lte를 사용하면 불리하다는 말들이 있던데 애초에 해지할 생각을 안한다면 문제될 게 없어 보입니다.
 

갤럭시워치4 lte 블루투스 차이, 요금제는 얼마일까?

갤럭시워치4 사전예약이 시작됐습니다. 이번 주제는 갤럭시워치4 lte 블루투스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 제품의 스펙이나 디자인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에 옮겨 놨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chickilling.tistory.com

무난한 투명 폴드 케이스도 받았습니다. 저는 후면부만 착용을 했는데 전체 다 착용했을때, 그립감에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워낙 덤벙거리기 때문에 떨어뜨리면 큰 리스크가 있을 것 같지만 최대한 조심히 사용해야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