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아이폰 배터리 발열 교체 비용, 성능 상태 먼저 확인하자

by 머머리1 2021. 8. 19.
반응형

아이폰 배터리 고장으로 의심될 때,

다들 어떻게 대처하고 있으십니까?

 

아이폰 발열 문제로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아이폰 발열 문제 해결방법과 배터리 오래 쓰는 법, 그리고 나의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해보기, 이 밖에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을 먼저 확인하는것이 순서겠죠?

 

설정>배터리>배터리 성능 상태

 

보다시피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의 배터리 성능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제 아이폰은 85%인데 조금만 더 있으면 위험한 상태라고 판단이 됩니다. 왜 위험한 상태냐? 아이폰 뿐만아니라 스마트폰은 배터리 성능이 80%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사실상 배터리 교체를 해야될 시기입니다. 그 정도 상태가 되면 사용 중 저절로 꺼진다거나, 급속도록 빨리 배터리가 닳아버리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죠.

 

그리고 배터리 성능을 확인 하셨다면 아래의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은 ON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으로 확인해 주셔야 될 것은 바로 위젯입니다. 잠금해제를 하신 다음 제일 왼쪽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면 이런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의 아이폰에는 달력, 날씨, 카카오톡 등등 엄청난 양의 위젯을 발견하게 되죠.

 

이 위젯도 역시 배터리 성능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웬만한 것들은 다 삭제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아예 싹 다 밀어버렸습니다. 실제로 확인할 일도 없기 때문이죠.

아이폰 배터리 발열 원인

아이폰 배터리 발열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정확한 원인을 찾기는 힘들지만 대표적인 발열 원인으로는 '과도한 게임실행', '떨어뜨림', '지속적으로 오래 사용할 경우' 정도가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잠에 들기 전에도 스마트폰을 놓지 않고 그대로 켜 두고 주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건 아이폰 배터리에 아주 안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최대한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충전은 20%~80% 사이일때 충전하는 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충전을 잘해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디스플레이 다크모드

아이폰 배터리 관리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은 디스플레이입니다.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하는 법 다들 알고 계셨나요? 아는 분들은 이미 하고 계실 거고, 모르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보통의 배경 색상은 흰색인데 다크모드를 하게 되면 어두운 색상으로 바뀌게 되죠. 눈의 피로도 감소는 물론, 배터리 전량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설정> 디스플레이 및 밝기

그 아래 밝기도 어둡게 하는 게 좋은데, 너무 어둡게 하진 마시고 서서히 내려 보시다가 이 정도가 내 눈에 적정하다 싶을 정도로 맞춰 주시면 됩니다.

그다음은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입니다.

 

일반>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여기 있는 녀석들은 실시간으로 계속 업데이트를 하는 녀석들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굳이 사용하지 않는 어플들도 수시로 활성화되기 때문에 배터리를 야금야금 갉아먹는 존재들이죠. 때문에 쓸 일이 자주 없는 이런 앱들을 비활성화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개인정보보호> 분석 및 향상

 

분석 및 향상에서도 선택해서 off를 눌러주시면 되는데, 배터리 성능 보호도 도움이 되지만 무엇보다 속도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미세한 차이지만 우리 아이폰이 숨을 쉴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그렇다면 아이폰 배터리 교체비용은 얼마일까?

 

기종마다 다르긴 하지만 se로 나오는 보급용 제품들이 더 저렴한 편입니다.애플서비스센터 배터리 교체비용 기준으로는 se제품들이 6만원대이고 나머지 아이폰 시리즈들은 대부분 8만원대의 수리비로 측정되고 있습니다.  만일 배터리 성능이 80% 이하로 떨어졌다고 하면 교체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소요시간은 30~40분 정도이고, 애플케어 대상자이신 경우는 정해진 기간 동안 배터리 교체가 무료입니다.

 

미련이 없어 아이폰 교체할 시기가 되셨다면,

아래의 스마트폰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한 글을 읽어 보시면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자급제 단점 뜻, 스마트폰 저렴하게 사는법과 갤럭시s21 아이폰12 미니 자급제 가격 비교

자급제폰에 대한 정보글은 카테고리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이번에 다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싸게 사는 법, 알뜰 요금제>에 관한 포스팅은 아래 링크 남겨 둘테니 필요하시면

chickilling.tistory.com

 

 

아이폰 고장났을때 대처법, 액정깨짐 배터리교체 수리비용은?

아이폰 액정 깨짐 또는 아이폰 배터리 고장일 경우에는 다들 어떻게 조치를 하시나요? 수리를 위해서는 사설수리업체와 애플 센터로 나뉘게 되는데, 어떤 곳으로 가야하는지 많이 헷갈려하시는

chickill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