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갤럭시 버즈 프로 외이도염 원인과 해결책, 커널형 문제? 외이도염 환불 가능할까?

by 머머리1 2021. 7. 27.
반응형

다들 이어폰 많이 쓰시고 계시죠? 저는 차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딱히 쓸 일이 업습니다만 주위에서는 에어팟이나 버즈를 많이들 사용하고 계신 것 같았습니다. 에어팟 프로와 갤럭시 버즈 중 어떤 걸 구매해야 되는지 갈팡질팡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번 주제는 갤럭시 버즈 프로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한 답변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나 큰 단점으로 꼽히는 갤럭시 버즈 프로 외이도염에 관한 얘기가 주제일것 같습니다.

 

여러 기사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만큼 얼마 전부터 삼성은 외이도염에 관한 문제점으로 이슈에 올랐었습니다. 외이도염이란? 귀쪽에 외부 세균이 직접 닿기 되면서 진물로 인해 가렵거나 쓰라림 현상이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유독 왜 삼성에만 일어나는 문제인지 그 원인을 고민해 보고 제 개인적인 견해를 담아 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외이도염 문제

 

갤럭시 버즈 프로 외이도염에 대한 삼성의 답변은 "커널형에서 종종 일어나는 문제다"라고 하며 프로가 직접적으로 가진 문제가 아니라고 한 적이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인정을 해버리게 되면 지금껏 팔린 수많은 제품들을 깡그리 환불을 해줘야 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꽤나 조심스러운 스탠스로 대처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커널형이라고 다 생기는 문제가 아닌게, 갤럭시 버즈가 2019년 2월 출시, 버즈 플러스가 20년 2월에 커널형으로 출시가 됐습니다. 시간이 꽤 지나서 많은 양이 판매가 됐음에도 불구하고 유독 프로에만 외이도염 증상이 나타난다는 겁니다.

 

물론 무선형 이어폰들이 이런 귀 염증에 노출이 돼있는 건 어느 정도 맞는 것 같습니다. 특히 운동을 하실 때 많이 착용하시는데, 귀 내부의 압력과 땀으로 인한 습도 상승도 무시할 수 없죠. 그렇게 장시간 착용하게 되면 귀가 온전할 순 없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날이 더워지면 더워질수록 외이도염으로 고생을 하는 분들이 여기저기 나타나고 있죠. 우선적으로 가장 조심해야 될 부분은 더운 날이나 습도의 노출이 있을 때 장시간 착용하시는 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문제점에 대해서 구매한 사람들은, 이어팁을 교체하니 괜찮아졌다는 후기들도 여럿 보였습니다. 아 물론 교체했다고 해서 나아진 사람도 없긴 합니다. 이 부분은 사람마다 다 다른 것 같으니 신빙성 있는 해결 방안은 아닌 것 같습니다.

 

커널형의 문제도 아니고 실리콘 이어팁의 문제도 아니라면 무엇일까요?

 

다른 커널형들과 디자인의 차이를 자세히 보게 되면 비교되는 점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디자인을 보게 되면 귀 구멍 쪽에 닿는 부위가 볼록합니다. 반대로 버즈 플러스는 상대적으로 평평합니다. 이게 착용하는데 어떤 차이를 주냐면, 버즈 프로는 귀를 꽉 막아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때문에 귀 안쪽으로 더 깊게 들어가는 것이죠. 이에 반해 플러스는 실질적으로 귀 안을 들어가는 면적이 크지 않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외부를 차단해 버리기 때문에 노이즈 캔슬링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습해지기 때문에 염증을 유발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에어팟 같은 경우는 이어팁이 O자 모양으로 둥근 형태를 띠고 있는데 귀에 장착 후 돌려도 휙휙 잘 돌아갑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 프로 이어팁은 0자 모양으로 타원에 가깝습니다. 타원 모양을 돌린다면? 유연하게 돌아갈 일이 만무하답니다. 아마 이 부분도 외이도염에 영향을 주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삼성에서 납득이 될만한 답변을 아직 내놓지 않았기 때문에 외이도염 원인에 대한 추측만 가능할 뿐 확실한 해결책은 알 수가 없습니다. 여러 IT 전문가들의 의견들을 수렴해서 예방을 하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그리고 외이도염에 관한 문제는 에어팟에도 생기는 문제이긴 합니다. 판매량에 대비해서 갤럭시 버즈 프로가 더 많긴 하지만요.

 

 

그렇다면 이에 대한 삼성의 대처는 어떨까요?

 

유명한 유튜버나 블로거들에게는 갤럭시 버즈 프로 외이도염 환불을 해주는 경우가 있었지만, 대부분은 환불이 힘들었습니다. 이건 버즈 프로의 문제가 아니라 커널형에서 일어나는 문제이기 때문에 해 줄 수 없다는 입장인 것 같습니다. 외이도염으로 환불을 원하신다면 삼성 센터 가서 소리치는 방법 밖엔 없...

 

이상 흙수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