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갤럭시 S21 플러스 울트라 배터리 발열 문제, 전작보다 저렴해진 가격대

by 머머리1 2021. 9. 7.
반응형

 

얼마 전 갤럭시 Z플립3와 Z폴드3가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의 프리미엄 모델로 가격대가 꽤 높게 측정되었죠.

그 가격이 부담스러웠는지, 현재는 갤럭시 S21시리즈에 눈길이 많이 옮겨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S21시리즈는 올해 초에 출시되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S21, S21플러스, S21울트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어떤 스마트폰이 가장 괜찮을까요?

 

우선 스펙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 보겠습니다. 갤럭시 S21은 크기는 6.2인치이고 무게는 169g입니다. 뒷면부가 플라스틱으로 제작됐는데, 플라스틱으로 인한 무게 감소가 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에 비해서 굉장히 가벼운 무게이죠.

 

갤럭시 S21

 

100만원을 상당하는 가격의 스마트폰인데 후면부가 플라스틱이라는 점이 조금 아쉽긴 합니다. 배터리는 4000mAh로 전작인 갤럭시 S20과 동일합니다. 배터리뿐만 아니라, 모든 성능들이 S20과 비슷하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주목할건 디자인이죠.

 

오히려 가격대가 120만원대에서 100만원대로 떨어졌기 때문에 좋은 소식이라 생각합니다.

 

갤럭시 S21 플러스는 21과 다르게 뒷면이 유리로 제작됐습니다. 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하며 전체적으로 전작들에 비해서 디자인 쪽으로는 훨씬 이뻐졌습니다. 유리 때문인지 몰라도 무게는 200g입니다. 

 

갤럭시 S21 플러스

 

크기는 6.7인치로 해상도는 FHD 지원이됩니다. 아몰레드 패널은 전작이 QHD+인것에 비해 다운그레이드 됐죠. 해상도가 낮아 졌다고 해서 크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닌데, 이 정도 디스플레이 크기에는 문제가 될 건 아니라고 봅니다. 이런 요소들을 다운그레이드 하면서 가격대를 줄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 S20 플러스의 출시 가격대는 135만원대였고, 이번 갤럭시 S21 플러스의 출시 가격은 120만원대 입니다. 아직도 거품이 낀 가격이라고 생각은 되지만, 가격대를 대폭 줄였다는 것에 대해서는 칭찬할만한 것 같습니다.

 

 

갤럭시 S21 시리즈는 공통적으로 방수 방진 지원이 됩니다. 디스플레이도 터치 두번으로 on/off가 가능한데, 편한 기능이라기보다는 재밌는 기능이라고 볼 수 있죠.

 

삼성 페이는 당연히 지원이 되며, 고속 충전은 25W입니다.

 

공통점

 

카메라 얘기는 빼놓을 수가 없는 부분인데, 12MP F1.8 광각, 64mP F2.0 망원, MP F2.2 120도 초광각으로 이 부분도 전작과 크게 차이가 없는 부분입니다. 카메라 성능에 대해서는 갤럭시 S20 시리즈와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HDR 처리가 전작보다 좋아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으며, 마찬가지로 대충 찍어도 잘나온답니다.

 

실제 망원렌즈가 아니기 때문에 그런 것인지 몰라도 망원렌즈가 3배 줌은 아직 애매하긴 합니다. 뭐 딱히 문제는 없었습니다.

 

 

갤럭시 S21 시리즈에서는 발열 문제가 최대 단점입니다. 

이 이유는 램 용량이 적어 저서 그런 것 같은데, 전작보다 램이 12gb에서 8gb로 줄어들었습니다. 게임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특히 게임에서 발열 문제가 많이 생기기 때문이죠.

 

그 밖에는 딱히 아쉬울 것 없는데, 이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S21 울트라 모델은 227g으로 무게감이 있는 편입니다. 어떻게 보면 부담스럽다고 느낄 정도의 무게인데, 장시간 사용하기에는 손목에 부담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크기는 6.8인치로 S21 플러스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21 시리즈와의 차이점은 12gGB, 16GB의 램이 탑재됐으며 카메라 성능은 더욱 좋아졌습니다. QHD+에 120hz 지원인데 배터리도 많이 잡아먹지 않기 때문에 효율을 극대화시켜서 사용하셔도 문제가 없습니다. 

 

갤럭시 특유의 인물사진이 조금 떨어진다는 점이 아쉽고, 야간 모드가 부자연스러운 것도 단점이긴 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AF가 있어서 괜찮답니다.

 

전작 160만원대에서 현재 판매가는 140만원 정도입니다. 갤럭시폰에서 가장 좋은 매물을 찾으신다면 갤럭시 S21 울트라가 좋고, 가격이 부담스러우시다면 S21만 쓰셔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